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미국 보스턴 마라톤 폭발 사고 테러 현장 동영상 - 4월16일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미국 보스턴 마라톤 폭발 사고 테러 현장 동영상 - 4월16일

햇살과산책 2013. 4. 16. 09:19
반응형
우리에게는 서윤복 함기용이 우승한 마라톤의 전설적인 곳으로 각인된 보스턴 마라톤

미국 보스턴 마라톤 피니시 라인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2번의 폭발이 발생했고 현재 2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넘게 부상당했다고 전해지는 사고
사망한 사람 가운데 한명은 8살 어린이로 밝혀져 더더욱 가슴이 아픈 사건..

현재 정황으로 보면 단순 발생이 아닌 의도적인 사고인데 배후와 동기가 무엇인지 궁금..

미국에서 911의 상처가 대중들에게서는 거의 잊혀져가는 와중에 또다시 발생한 대형 테러
일어나지 말았어야 하는 일들이 또다시 발생해서 매우 유감... 빠른 회복과 추가 조치들을 하길..



오늘아침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온 현장에 있던 목격자와의 인터뷰
처음에는 축포를 쏘는것으로 오인..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전문


■ 방송 : FM 98.1 (07:0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보스턴 마라톤 참가자 이태기 씨 (현장 목격자)




4시간 전에 발생한 미국 보스턴 마라톤 폭발사고, 지금 갈수록 피해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까 전까지만 해도 50명 얘기가 나왔는데요. 지금 10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숫자가 계속 늘어나는데요. 보스턴 마라톤에 참가했고 가장 가까운 곳에서 현장을 목격하신 분을 급하게 저희가 연결했습니다. 미국 교민이세요. 이태기 씨, 연결이 돼 있습니다. 이태기 선생님, 나와 계세요?

◆ 이태기> 네. 

◇ 김현정> 폭발 현장에 계셨다고요? 

◆ 이태기> 저는 피니쉬 라인에서 폭발사고가 일어났는데요. 

◇ 김현정> 결승라인에서요. 

◆ 이태기> 저는 150m 정도 남겨놓고 두 발의 큰 폭발음을 들었거든요. 

◇ 김현정> 그러니까 마라톤을 그 당시에 뛰면서 결승선을 150m 남겨놓은 상태에서 폭발현장을 보신 거군요. 

◆ 이태기> 네. 처음에는 폭발음이 나서 저는 축포를 또 쏘는 줄 알고 그렇게 생각을 했는데 갑자기 경찰들이 와서 라인을 더 이상 진입을 못 하게 막고 난 다음에 앞을 보니까 검은 연기가 많이 치솟고 비명소리가 많이 나고, 경찰차와 앰블런스가 수십대가 한꺼번에 와서 경기를 중단시켰습니다. 

◇ 김현정> 그러니까 폭발음이 어느 정도였습니까? 150m 전방에서 보기에? 

◆ 이태기> 굉장히 컸습니다. 포를 쏘는 정도로. 

◇ 김현정> 마치 대포 쏘는 것처럼. 

◆ 이태기> 네. 

◇ 김현정> 그러면 축포라고 하기에는 너무 크다, 이런 생각을 하셨겠네요. 

◆ 이태기> 그런데 간혹 군부대에서 주최하고 그럴 때는 그런 축포를 쐈거든요. 

◇ 김현정> 그래서 헷갈렸던 거군요. 

◆ 이태기> 네, 그래서 여기도 축포를 쏘는 구나, 그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 김현정> 그런데 경찰차들이 몰려오고 앰뷸런스가 오고 가까이서 보니까 사람들 상황이 어땠습니까? 

◆ 이태기> 비명소리 들리고 앰뷸런스가 수대가 움직이고 그래서 처음에는 겁이 안 났는데 그때부터 사람들이 많이 당황을 해서 울부짖음이 여기저기서 들리고, 굉장히 소란했거든요. 

◇ 김현정> 선생님은 괜찮으세요? 150m에 떨어져 있어서 그래도 괜찮으셨던가요? 

◆ 이태기> 네. 저는 신체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 김현정> 아찔한 생각이 드셨겠어요? 

◆ 이태기> 그럼요. 굉장히 놀랐죠. 

◇ 김현정> 그러시죠. 지금 사상자가 20명, 50명, 100명으로 계속 늘어나면서 테러다, 아니다. 혹은 자국에서 일어난 테러냐? 해외에서 누가 들어와서 벌인 테러냐,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오고 가는데 현장에서는 어떻게 파악하고 있습니까, 미국 현지에서는? 

◆ 이태기> 글쎄요. 여기도 방송에 의존하는 것 외에는 다른 정보가 없고요. 보스턴이 지금 완전히 올스톱된 상태예요. 전철도 다 끊기고 버스도 안 다니고, 지금 그런 상황이라 주민들이 굉장히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 김현정> 지금 시간이 여기 시각으로 아침 8시이면 거기가 몇 시쯤이죠? 

◆ 이태기> 여기는 7시쯤 되네요, 오후 7시. 

◇ 김현정> 오후 7시인데 그 큰 보스턴, 번화가 보스턴이 올스톱된 상태다. 

◆ 이태기> 네. 

◇ 김현정> 사실은 미국은 이미 큰 테러를 여러 번 당했기 때문에 그 상처가 아직 아물지 않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충격이라곤 대단할 것 같은데요. 

◆ 이태기> 네. 그렇긴 한데요. 거의 지금 경찰들이 다 막고 있기 때문에 밖에 출입도 자유롭지 못하고 오늘 여기가 휴일입니다, 보스턴이. 

◇ 김현정> 거기가 왜 오늘 휴일이죠, 월요일인데? 

◆ 이태기> 아마 시애틀 이민자들이 이쪽에 도착을 해서 그때 뭘 이루어졌던 역사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 김현정> 보스턴시의 오늘 공휴일이어서 사람들이 더 많이 마라톤을 구경하러 갔을 텐데. 그 지점에서 폭발음이 벌어진 거군요. 

◆ 이태기> 다른 마라톤대회보다 여기는 세계에서 가장 범위 있는 대회 아닙니까? 

◇ 김현정> 116년 전통의 이번이 117회. 

◆ 이태기> 그래서 주민들도 굉장히 열렬하게 응원도 하고 많이 나오는 그런 대회죠. 

◇ 김현정> 알겠습니다. 보스턴마라톤대회에 참가했고 폭발 현장을 가까이에서 보신 목격자, 지금 연결을 해 봤습니다. 선생님 하여튼 아무쪼록 더 큰 사고는 없기를 저희도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오늘 고맙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미국사회가 어떻게 변화할지 주목할 부분으로 911이후 강경노선을 걸었던 부시처럼 오바마의 행보도 관심사로 일단은 사고 수습이 우선이고 배후와 동기를 찾는것이 급선무이지만 매우 강력한 보수성향이 강세를 띌것으로 예상되는 사건.. 이러한 성향이 다시 북한과 마주치게되면 우리에게 어떤 돌발상황이 나올지도 촉각이 곤두서는 부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