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판도라TV의 사과문과 업그레이드계획이 발표되었네요. 본문

웹이야기/시간과 공간 ... 유저

판도라TV의 사과문과 업그레이드계획이 발표되었네요.

햇살과산책 2007. 7. 13. 18:30
반응형
요며칠 UCC동영상 서비스 관련해서 많은 비난을 받았던 판도라TV에서 사과문 업그레이드 계획을 공지에 올렸습니다.(오늘 오후4시 17분으로 나옵니다. 생각보다 빨리 나왔네요 아마 파장이 커지기전에 일찍 발표한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판도라TV공지 - 서비스 사과문 및 전송기술 안내
                      판도라TV 5대 업그레이드 계획

대강의 내용을 살펴보면 운영미숙으로 본의아니게 안내를 제대로 안했다는 이야기이고 이부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자신들에게 있다고 사과했습니다.(일부는 프로그램제작사의 잘못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실질적인 변경은 10월경에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업그레이드 계획은 액티브X등을 없애고 웹표준을 준수 브라우저호환성 개선등의 이야기와 국제적인 서비스 계획 어제 나온 인터페이스(오픈API)와 모바일과 TV등에서도 시청가능하게 만들계획이라고 합니다.

실질적인 추후 진행은 지켜봐야 알겠지만 일단 솔직하게 시인하는 부분과 새로운 서비스를 약속하는 부분은 긍정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번 선례는 다른 IT 기업들에게 어느정도 영향을 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큰영향은 없을듯, 웹2.0을 자주 거론하는 기업들은 일정한 영향을 주리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다른 UCC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도 나름대로 재정비를 생각하게 해주리라 여겨집니다.

그래도 아직도 걱정되는것은 언제까지 무료로 서비스하는 것이 가능할지...
이전에 프리첼의 사례를 보면 유료화했다 그나마 가지고 있던것마저 날려버린 판국이니 빼들만한 카드도 안되고 이것저것 구실을 붙여 싸이월드처럼 꾸미기를 할려나(현재 풀빵에는 비슷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은 네이버(제PC의 기본페이지라 자주 봅니다) 첫화면에 네이버 플레이의 배너 노출의 빈도가 예전보다 높아졌다고 생각이듭니다. 아닐수도 있지만 그런식으로 생각이 몰아집니다.

올 연말쯤가면 꽤 재미있는 UCC동영상 서비스업체 분석이 나올것을 예상하면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