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공단역과 고잔역사이.. 돔구장 예정지(?) 지하철을 타고 찍은 동영상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공단역과 고잔역사이.. 돔구장 예정지(?) 지하철을 타고 찍은 동영상

햇살과산책 2007. 7. 16. 18:40
반응형
안산과 돔구장... 안산이야기..

이전에 안산시가 돔구장 건설 예정지가 되었을때 포털 게시판에 안산시민과 기타도시 거주자들의 상당한 설전이 있던 기억이 납니다.
대부분이 감정적인 것들이라 기억에 남지는 않지만 안산이란 도시가 여러가지 실제보다 부정적인 이미지로 비춰지는 것은 사실로 여겨집니다. 안산역에서의 외국인 노동자의 불미스런 일도 있었고...





어제 오랫만에 오이도에 가서 낙조를 보려다 날씨때문에 예상보다 일찍 돌아왔습니다.
오이도의 등대 모습을 촬영한것은 다음에 글쓸때 올려드리겠습니다.
한나절 바람쐬러 가기에는 좋은 장소라 생각됩니다.
대체로 갯가를 느끼고 싶은 가까운 장소나 여러명이서 해산물 먹으러 가는 장소입니다.
한가지 짜증스러웠던 것은 해안가 안에 음식점들이 널린곳은 주차장을 방불케할 정도로 차가 많이 지나다닙니다. 신호등이 없다지만 유모차 끌고 횡단보도 건너는데 바로앞에서 경적울려대는 사람들은 이해를 할수가 없습니다. 묘한 공통점은 고급차종에 서울 번호판이 많다는 것인데(이부분은 그리 객관적인 판단은 아닙니다) 서울의 교통상황을 고려하면 무의식적인 습관에 가깝지않나 생각됩니다.

날도 더운데 차를 부서버리고 싶은 충동을 느끼기도 합니다.
더불어 인도가운데를 가로질러 주차한 차들도 사람의 진행을 방해합니다.
(유모차나 장애인은 어쩌라고 상황이 복잡해도 융통성의 범위를 제한하는 강력한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는 사람위에 차가 군림하는 나라 같습니다.)

조금 시간이 더있다면 다리건너 대부도에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아니면 가보지는 않았지만 인천쪽으로 소래포구를 갈수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곳을 가보려고 합니다.

집에 오는길에 날씨가 더욱 흐려지고 촬영기기의 한계로 화질은 별로지만 일전에 돔구장이 들어설 곳으로 지목된 곳입니다.
공단역 출발지점 정면으로는 안산의 드물디드문 재래시장인 초지시장이 있습니다. 안산은 주거지 중심으로는 유난히 재래시장이 형성되지 않았고 대형 할인마트만 즐비합니다.
초지시장은 5자가 들어가는 날마다 장이 크게섭니다(5일장).
너무 복잡해 촬영을 해본적이 없는데 다음에 가면 촬영을 해봐야 겠습니다.
공단역과 고잔역사이에 단원구청 주변으로 광활한 공터가 있고 공단역 바로지나 사거리 대로변을 중심으로 지하철역에서 한블록 뒤쪽으로 가면 화랑공원이 있습니다.(이 공원은 여기부터 고잔역 도착하는 거리까지 공원입니다. 공원 안에는 얼마전 부실공사로 말이 많았던 경기도립 미술관이 있고 옆에는 인공호수가 하나 있습니다.
공원 중간에는 인라인타는 시설이 있고 곳곳에 야외공연장시설이나 축구나 족구,배드민턴등을 할수있는 조그만 시설들이 있습니다.아마 서울에 사시던 분이라면 집주변 공원이라는 개념으로 본다면 넓이에 조금 놀랄수도 있습니다. 안산에는 이런 녹지들이 많습니다. 다만 조금 정리되지 않은 모습이 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고잔역 가까이오면 안산 와스타디움과 역 바로뒤에는 안산문화예술의 전당이 있습니다. 공단역 뒤쪽에는 겨울에만 운영하는 눈썰매장이 있습니다.(이부분은 따로 글을 쓸 예정입니다.)

동영상은 다음TV팟에 올렸습니다.
이전에는 웹주소를 명기하지 못하는 정책때문에(개인판단) 사용을 많이 안해서 테스트 차원에서 써보는 중입니다. 더불어 안산 문화예술의 전당 관련 동영상도 같이 게재하겠습니다.


문화예술의 전당 세계가면체험전


2005국제 거리극 축제 중에서..
처음에 공연하는 화면의 도로 건너편이 현재의 와스타디움입니다. 이당시에는 공사중이었습니다.
반응형

'영상 속으로 > 화제집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UCC를 만드는 사람들 1 - 신대방부르스  (0) 2007.08.25
남자 김태희.. CF에 등장  (2) 2007.08.20
미국판 졸라맨(?)  (0) 2007.04.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