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를 만드는 사람들 2 - 류신쇼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UCC를 만드는 사람들 2 - 류신쇼

햇살과산책 2007. 8. 27. 16:40
반응형

처음 본것은 아프리카 방송놀이에서 였습니다.
집구석 한구텡이 같은 곳에서 주로 10대들과 히히덕 거리는 모습에 처음에는 뭐야 얘.. 하는 느낌을 받았는데(실제로 아프리카에는 가끔 개인취향과 너무나도 맞지않는 엽기방송 - 가령 바퀴벌레를 갈아서 얼굴에 마사지하는 모습등등 -  들을 가끔볼 수 있기에  그런 부류중에 하나로 생각했습니다) 몇번 보면 상당한 중독성이 있는 전화개그였습니다. 알고보니 9년째 이짓(?)을 한 유영기씨는 낮에는 회사원이고 밤에는 이런 DJ를 했다고 합니다.
가끔 보다보면 몇번 전화걸었던 사람이나 직접 만나기까지 했던 사람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현재 공중파에도 우기는 성대모사로 나오기도하는 유영기씨는 엠군의 프리미엄관, 엠엔캐스트의 채널에서 독립된 형태의 공간으로 만날수 있으며 아프리카에서도 꾸준히 볼 수있습니다.

류신 KBS1 유유자작 무삭제 인터뷰  



전화개그쇼는 전화건 사람이 이름과 나이를 말하고 자기 장기(대부분이 노래)자랑을 하면서 중간중간 컷하면서 촌철살인의 멘트들을 날립니다. 맘에 안들거나 늦게 나오면 전화를 끊어 버립니다. 온갖 욕이나 막장스런 멘트들이 나오지만 위험수위를 절묘하게 넘나드는(공중파에서는 나올수 없는) 멘트들은 색다른 재미를 부여해줍니다.

[류신쇼]김종국의 아령에맞은사람 전화개그 17화 류신 유영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류신쇼닷컴 - 아프리카

MC류신의 개그쇼 - 엠군

앗! 류신쇼닷컴 - 엠엔캐스트

최근영상



[류신쇼]자신이 펠레라고 우기는 막장 전화개그124화 류신 유영기



[류신쇼]콧소리가 태풍같은 남자 전화개그125화 류신 유영기

 

요즘 엠군이 한창 개편중인데 회선상태가 별로 않좋아 보입니다. 그동안 재능을 가지고 UCC 동영상을 올렸던 사람은 많이 있었지만 개그를 소재로 많은 인지도를 다져나가는 분은 유영기씨가 제일 눈에 들어옵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아쉬운점은 실제 방송을 녹화하는 방식의 화질이 잘못 립핑된 DIVX처럼 화면이 겹치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것은 아프리카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을 사용하는것 같은데 화질부분도 조금씩 신경써야할 시점으로 생각됩니다.(공지에보니 8월에 스튜디오를 개설하신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화개그쇼 말고도 게임등 여러가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화면을 보니 유영기씨 얼굴에 피곤한 기운이 많아보입니다. 여러가지 많은 변화의 중간에 있는듯하지만 건강이 제일중요합니다..)

이전시대 같았으면 3류 저질 문화쯤으로 치부 되었을 것들이 UCC와 인터넷을 통해서 재조명받는것을 볼때면 어떤면은 가끔 우려스려울때도 있지만 다양한 문화라는 관점에서 아직까지는 긍정적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우리사회의 가장 큰 화두중에하나는 문화의 다양성을 어떻게 수용할것인가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엠엔캐스트의 댓글들을 보면 취향의 차이를 비판이 아닌 비난으로 몰고갈때는 조금 아쉽습니다.

갑자기 7-8년전쯤의 인터넷상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이박사라던가 졸라맨같은 플래시들이 생각납니다.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