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를 만드는 사람들 15 - 씨네21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UCC를 만드는 사람들 15 - 씨네21

햇살과산책 2007. 9. 10. 13:35
반응형
영화관련 잡지사인 씨네21의 공간입니다.
본래의 영역은 물론 종이로 만든 잡지책이지만 영화라는 장르를 다루는 특성상 활용폭은 아주 커다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워 논란 당시의 출구조사나 심형래 감독의 인터뷰등 제작자와 평론가 관객 사이의 매개체 역할을 일정부분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물론 논란의 와중에 많은 비판 혹은 비난을 받은곳이긴 합니다)

재미있을가 없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극장에 갔을때 나오는 사람들의 표정을 유심히 살펴보곤 합니다.
아이를 낳은 후에는 극장에 가기 힘든 상황이라 언제적인지 기억이 나지않지만 특히 기대를 많이하거나 홍보가 많이 된것들은 혹시 기대이하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을 가지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을 일부분이지만 채워줄수 있을것 같습니다.(카메라를 들이대고 하는 인터뷰라 한정성이 있기는 하지만 시도자체는 높이살수 있을듯합니다)

서비스가 조금더 호응과 더불어 확장을 한다면 영화예고편이나 제작자와 평론가와의 만남이나 토론, 예고편보다 조금더 특화된 메이킹필름의 상영 창구로 활용해도 될듯합니다.

[출구조사]디 워, 관객36人에게 묻다


씨네21 웹사이트
씨네21 엠군 프리미엄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밍아웃 하지 않았을때… 김조광수, 내 인생의 한컷


실험영화, 어려워하지 마세요!


심형래- 왜 나만 갖고 그래!
 

다루는 콘텐츠나 정보의 습득 및 가공 그리고 주목성에 있어서 UCC 동영상을 활용하기에 누구보다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주간지의 성격에서 한층 진일보된 멀티미디어 매체로 거듭나길 바라겠습니다.
(연예가 중계 수준에서 머물지 않기를 바라면서... 물론 연예가중계를 폄하하는 것이 아니라 이보다 폭넓은 수용과 발언들이 가능한 매체라는 점을 충분히 활용했으면 하는생각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