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를 만드는 사람들 17 - 후크선장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UCC를 만드는 사람들 17 - 후크선장

햇살과산책 2007. 9. 13. 15:35
반응형
조금 진지한 드라마 형식의 제작, 반짝하며 떠오를수 있는 엽기코드나 흥미위주를 벗어난 지점에서 보고난후 감동이 남는 영상을 만날수 있습니다.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는 UCC 동영상 제작자 가운데 한분인 후크선장은 순수하게 모인 집단이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페에 가입하고 보니 몇번 신문지상에 보도가 된적이 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도 나름대로 경지에 올라있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영상제작의 제일 중요한 부분은 역시 만들어진 내용이지만 기술적인 측면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뭔가 아쉬움이 남을때가 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역시 촬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판도라TV에서 상당한 반향을 불러일으킨 어머니의 블로그같은 작품은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 판도라Tv에서의 시청수는 60만에 육박합니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선상에 있는 이런 형태의 제작은 외국의 동영상사이트에서 간간히 만나는 시리즈물로 만들어지는 UCC용 드라마(상업적인 광고 목적이 배제된)가 국내에서도 자발적으로 모인 집단에서 연속극 형태로 나오는것도 점점 많아지리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자신들만의 기념품이나 포트폴리오로 간직하던 영상제작자들의 습작들도 이제는 UCC를 통해 선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머니의 블로그


후크필름 네이버카페
후크의 앤유 꾼
후크의 판도라TV 채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꽁초와 꼴초 할머니??


코믹수사극 수사9단 "13층 살인사건" 1부!!


ucc원조스타 임정현군의 새로운 기타 연주!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 "아기천사들의 수다"


영상제작에 알맞는 창작의 집단화와 감동과 재미를 모두 추구하는 후크필름의 지속적인 작품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