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성장비디오 - 사진영상 안산공원 본문

사람과사람/성장비디오

성장비디오 - 사진영상 안산공원

햇살과산책 2007. 10. 1. 15:33
반응형

추석다음날 찾아오신 외할머니와 함께 안산 식물원과 주변 공원 및 노적봉 인공폭포를 산책했습니다. 간만에 만들어본 개인영상물이라 시간에 쫓기어 급조된 느낌이 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영상에 표기된 URL은 현재 구축중인 아이의 성장비디오 블로그입니다.

생각만 앞지르고 여러가지 정황상 만들어나가는데 더디게 진행되기에 여유를 가지고 서서히 구축할 생각입니다. 멀티블로깅이 힘들긴 힘드네요.. 준비중이던 것들이 생각처럼 진도가 나가지 않고 다음의 블로거뉴스는 개인에게 단한개의 블로그만 허용하기에 의아함과 동시에 한가지 고민거리를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티스토리가 개인이 5개까지 만들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조금더 넓게 허용하는 방법으로 바꿔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을 영상화하는 것은 매우 쉬울수도 있고 세세하게 들어가면 가장 꼼꼼한 작업중에 속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사진의 규격이 영상에 쓰이는 해상도보다 대체로 높은편이고 비율이 서로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 바꿔말하면 리사이즈가 정확치 않으면 사진이 왜곡된 형태로 픽셀이 늘려지거나 줄어들수 있습니다. 더불어 웹용이 아닌 TV용은 오버스캔영역까지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가끔씩 사진을 영상화시켜 자막을 입힌분들이 TV용으로 만드실때 자막이 가려져 안나오는 황당함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더구나 사진자료의 해상도가 천차만별일때는 경우에 따라서 일일히 잘라내야하기도 하는데 수백장이 나올때는 약간 난감할때도 있습니다.


물론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그냥 쓸때는 상관없지요.. 사용된 음악은 canon이고 음악출처는 http://www.thanksmuch.com/ 의 free음원을 사용했습니다.

촬영은 휴대폰으로 했는데 촛점이 정확히 안맞고 색감도 떨어지지만 그냥 편하다는 이유하나로.. 음악 길이에 맞추다보니 사진흐름이 빠르고(외할머니가 보시기 위해 만들었기에 사진장수를 빼지않았더니..) 마지막 정리가 조금 덜되었는데 시간이 없어 그냥 놔두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사람과사람 > 성장비디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본 분수대에서 물장난..  (0) 2009.08.06
동영상 - 오이도에서  (6) 2007.07.20
성장비디오 - 아기 이발하기  (0) 2007.06.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