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다음에서 선보이는 UCC 동영상 CF 본문

웹이야기/기술과 감성의 조화

다음에서 선보이는 UCC 동영상 CF

햇살과산책 2007. 10. 10. 15:37
반응형
다음에서 UCC 동영상 관련해서 검색을 강화하면서 새로운 CF를 선보였습니다.
아마 올해 다음에서 가장 성과를 높이고 있는 부분은 UCC 관련된 것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음 TV팟의 성장이나 블로거뉴스의 개방등 현재 부동의 1위를 달리는 네이버와 차별성을 부여한 개방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네이버와의 격차가 너무 크기에 단기간에 뒤바뀌리란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다음에서는 자신들이 설정한 대로 차근차근 진행중인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사용하는 PC가 3대인데 이전에는 모두 첫페이지가 네이버였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목적이 메일,뉴스확인,현재 운영중인 업체의 광고확인정도 였기에 참고로 광고는 이곳저곳 해보다 나중에는 네이버에만 올렸었습니다. 다른곳은 접속자가 너무 적어 진행해보다 그만두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부분은 블로그를 운영함과 동시에 UCC 동영상을 이용하면서 뒤바뀌었는데 현재는 네이버,다음,엠파스를 각각 첫페이지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부분은 소소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네이버는 뉴스, 다음은 UCC, 엠파스는 동영상검색 때문이었습니다.

후글님의 포스팅을 보니 네이버가 전세계 검색엔진에서 사용량 5위에 랭크되었다고 하네요. 인구비례로하면 엄청난 것이라 할수있겠습니다...
관련글 - http://www.hoogle.kr/888

잡설이 너무 많았네요. 다음에서 이번에 선보인 CF가 상징하는 것은 동영상 UCC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될것인가에 대한 부분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영상이 쌓이면 쌓일수록 효율적인 이용이 되게하기위한 부분이 필요합니다. 또 한가지는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유튜브의 영상들을 이용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중인것으로 생각되는데 현재 국내법상 콘텐츠 영역에 직접적인 노출은 불가능하고 검색의 방법으로만 사용할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현재 유튜브의 영상을 검색하는 것은 엠파스에서도 가능합니다.

현재 다음의 UCC 검색 CF는 7편이 올라와있고 3편정도 더만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날짜를 보니 10월 5일부터 업로드된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달 30일까지 이벤트중입니다.

CF 초반에 불편함으로 상징되는 것을 녹색으로 처리한 것이 눈에 띄네요..

UCC검색 설명 바로가기
관련 CF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