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유튜브의 동영상 추적 서비스 도입계획...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유튜브의 동영상 추적 서비스 도입계획...

햇살과산책 2008. 2. 1. 13:45
반응형
유튜브에 올려진 동영상의 불펌을 추적하는 기술이 구현단계에 와있다는 보도를 접했습니다.

유튜브에 올려지는 아니 대부분의 UCC 동영상 서비스에 실제적으로 올려지는 영상물의 대체적인 성격을 생각하면 조금 순서가 뒤바뀐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들어 아이러니 하지만 꼭 필요한 기술가운데 하나이기도 합니다.

주목할만한 것은 영상 클립의 중간을 잘라내어 재편집하더라도 추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느 시점에 실제적으로 서비스에 적용할지 모르겠지만 실효성과 다른업체에 미칠 파급력이 궁금해집니다. 다만 업로드시의 저작권 침해 방지장치 및 공중파등 메이저급 저작권자와의 협상 및 해결책은 어떻게 흘러갈지가 더 궁금한 이유는...

더불어 구글은 해외에서 검색이라는 단어를 대체하는 말로 대변되기도 하는것처럼 UCC,UGC라는 말의 대체되는 단어로 유튜브란말이 사용되게끔 하는 바램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를 위해서 구글 검색시에 유튜브의 영상들이 노출시에 검색결과의 상단에 위치하게끔 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노출과 추적 시스템의 강화라.. 동영상 UCC가 비주얼한 특성때문에 파급력은 대단하지만 여전히 표현의 보조수단으로 머무르기에 올한해 어떤 지점까지 박차고 나갈지 흥미를 가지게 합니다.

관련기사: 동아일보 - “동영상 UCC 퍼나르기, 이젠 꼼짝마!”
              에이빙 뉴스 - 구글 유니버설 검색, 동영상 강화됐다
 


블로그의 관련글
 2008/01/25 - [UCC 동영상 속으로/동영상 서비스] - 유튜브 코리아의 오픈을 축하하며...
2008/01/18 - [UCC 동영상 속으로/동영상 서비스] - 가시화된 유튜브의 한국진출 그리고 살펴본 엠군채널2008/01/16 - [UCC 동영상 속으로/동영상 서비스] - 해외 UCC 동영상 서비스 - 유튜브
2007/12/14 - [웹이야기/시간과 공간 ... 유저] - 유튜브 코리아는 결국 올해안에 오픈하지 못할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