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미투운동과 충격적인 안희정의 비서 성추문 본문

사람과사람/일상에서 만남

미투운동과 충격적인 안희정의 비서 성추문

햇살과산책 2018. 3. 6. 10:18
반응형

미투 운동이 문화예술계에서 정치권으로도 옮겨가고 있습니다. 우리사회의 치부를 드러내는 가운데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봇물처럼 나오는 이유는 일단 법정으로 가면 결과를 예단하기 힘들고 오래걸리는데다 피해자입장에서는 괴로운 일을 다시 복기하기에 더더욱 자괴감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생각해봅니다.


고은이나 이윤택의 경우 매우 충격적이었습니다. 청년시절 책으로만 접하던 고매한 예술가였는데 추악한 잡범 수준의 추문들이 끊이지 않고 나오고있습니다. 이후에 줄줄이 사탕으로 연예계며 학계 그리고 정치권까지.. 여러가지 권한을 가지 권력자의 위치에서 자의적으로 행해지는 추한 행동들이 연속적으로 터지고 있습니다.



미투 운동은 우리사회에 많이 없었던 자정 작용인 사회적인 처벌이 가능해지면서 권력관계나 물리적인 관계에서 은밀하게 이루어지던 것들이 그나마 어렵게라도 끄집어내어서 단죄할수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물론 부작용도 있겠고 김어준의 말처럼 정치적으로 이용이 될수도 있겠지만 그런 전제들 이전에 사회적인 불합리를 없애는 것이기에 대상이 누가 되었건 성역없이 짚고 넘어가야할 문제입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경우는 너무 반듯한 이미지였고 차기 대권을 강력하게 노리는 주자였는데 충격이 매우 큽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마도 차기나 차차기 대선에 나왔다면 지지했을 확률이 높았기에 더욱 실망스럽습니다. 


대의를 위해 희생을한 것이라면 적정한 시점에 회복이 가능했겠지만 성추문은 그것도 가정이 있는 사람이 불륜을 저지른건 수신제가를 기본으로 보는 그리고 인문적 교양이 상당하다고 알려진 안희정이기에 더더욱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정치생명은 무조건 끝난것이고 사적으로 책임져야할 형사적 수순이 남았다고 할수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살아있을때 정치하지 말고 농사를 지으라고 했다던데..


김지은 비서의 JTBC 인터뷰 영상을 보면 쌍방간에 좋아서 만난 로맨스도 아니고 여자를 수행비서로 삼아서 자신의 지위를 이용한 것이고 이런 수직적인 관계로인해 소극적이긴했다지만 거부의사를 밝혔다고 하기에 더더욱 충격적입니다. 이런것도 구분해 컨트롤하지 못하는 사람이 국가를 운영할수도 있었다는 생각에 끔찍해지기도합니다. 


정치인이라는게 별거아닌거에도 많은것을 잃을수 있는데 이번 문제는 매우 커다란 문제인데다 다른 사람도 아니고 아주 반듯하다고 생각했던 사람이 가져온 충격이 매우 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