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정보]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에 OpenCL과 GPU 가속 기능 최적화 - AMD 본문

웹이야기/IT 일반

[정보]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에 OpenCL과 GPU 가속 기능 최적화 - AMD

햇살과산책 2012. 4. 26. 16:58
반응형

위키백과 - OPENCL 설명 바로가기

OPENGL이 3차원 그래픽을 위한 개방형 표준이었다면 OPENCL은 그래픽 처리장치(GPU)를 위한 개방형 표준




AMD는 어도비 시스템즈와 협업을 통해 최근 출시된 어도비 포토샵® CS6를 비롯한 어도비 제품에 새로운 GPU 가속 기능을 탑재하고 최적화했다고 발표했다. GPU가속기가 도입되고 OpenCL 최적화가 이루어지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Adobe Creative Suite) 6의 핵심 도구들을 이용해 편집할 때 중요한 이미지 기능들의 속도가 높아지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나타낼 수 있어 사용자들의 경험을 향상시킨다. 


윈스턴 핸드릭슨(Winston Hendrickson)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AMD의 GPU 및 APU연산 전문기술을 최신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에 적용했다”며, “이러한 기술 통합으로 새롭고 흥미로우면서도 창의적인 옵션과 번개처럼 빠른 성능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AMD와 어도비의 협력으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제품군에 최초로 OpenCL을 적용해 어도비 포토샵 CS6 및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re Pro) CS6내의 기능을 가속화 했다. 포토샵 CS6 의 새로운 어도비 머큐리 그래픽 엔진(Mercury Graphics Engine)2은 OpenCL과 OpenGL™을 모두 사용해 기존 기능뿐만 아니라 최신 기능도 가속화시킨다. 특히, 새로운 블러 갤러리(Blur Gallery)와 같은 경우, 향후 출시될 예정인 “트리니티(Trinity)” APU에서 OpenCL GPU 가속기를 실행하면 속도가 최대 10배1 증대된다. 


AMD는 현저하게 가속화된 어도비의 유동화(Liquify) 툴에 대해서도 어도비와 지속적으로 협력해오고 있다. 유동화(Liquify) 툴은 어도비 포토샵 CS6내 필터로 사용자들이 이미지의 어떤 부분이라도 밀고, 당기고, 회전하고 축소 및 확대할 수 있어 미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수 십개의 GPU 가속 기능들이 새로운 어도비 포토샵CS6에 탑재되어 있다. 


만주 헤지(Manju Hegde) AMD 부사장 및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책임자는 “AMD 기술자들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최신 어도비 CS6스위트에서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어도비와 긴밀히 협업해오고 있다”며, “우리는 업계 표준을 바탕으로 어도비와 공동작업을 함으로써 GPU및 APU 가속기와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시장 최고의 디지털 이미징 소프트웨어에 접목하는 데 일조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2년 6월 11~14일에 개최되는 AMD 퓨전 개발자 회의(AFDS)에서 어도비의 수석부사장이자 최신 기술 연구실의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책임자인 톰 맬로이(Tom Malloy)가 기조연설자로 나서며 어도비 포토샵,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어도비 플래시 팀들도 AFDS 기술 분과세션에 참여해 이기종 컴퓨팅에 대한 공개 표준을 통한 작업 관련 최신 기술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출처: AMD코리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