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엠엔캐스트 일본진출 베타판.. 본문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엠엔캐스트 일본진출 베타판..

햇살과산책 2007. 7. 6. 13:08
반응형
stonepc님 관련글
- 엠앤캐스트 일본 베타 서비스 개시

stonepc님의 영상은 엠군 프리미엄관에서 처음 보았습니다.
이돌컴의 UCC 제작실이란 제목으로 각종 패러디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일본어를 몰라 난해하기는 하지만 이전에 laputian님이 외국에서 국내 서비스업체 영상을 보기 힘들다던 말이 떠오릅니다. 비트레이트가 높은편이라  해외에 계신분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도 궁금합니다.

엠엔캐스트의 모기업이었던 다모임의 아이러브스쿨을 생각하면 트레픽과 수익이 정비례하지 않는다는 점을 염두에 둔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부분이 수익배분등에 대한 언급이 없는것과 관련해서 추측해 봅니다.
엠엔캐스트는 SM으로 합병이후에도 조용하게 자기영역을 지키겠다는 자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기업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큰손임을 감안하면 영상컨텐츠 관련 여러가지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본진출을 자사의 연예사업과 연계한 서비스에 단기적으로 치중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베타판이라 영상이 별로 없지만 동방신기등 SM관련 연예인들에 대한것을 올려놓은 것을 볼수있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구현되지않아 에러메시지가 뜨는 페이지가 있지만 아직 정식오픈하지 않았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UCC 동영상 서비스는 니코니코동화라고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니코동화는 영상중간에 해당 유저들의 코멘트가 보여진다고 하는데 일본어를 구사하지 못해 정확한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첫화면에 한국서비스와 같이 무료라는 점과 서버인코딩(개별동화최대) 60분 1기가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올려진 동영상은 250개정도이고 처음 올려진 날짜는 5월23일로 나옵니다.
웹페이지 테스트는 5월경부터 했으리라 예상해봅니다.
대부분이 한국 연예인과 관련된 것과 간간히 다른 것들이 보입니다.
하단 동영상은 현재 올려진 것중에 하나입니다.



드디어 외국진출이 시작되었네요.
엠엔캐스트는 연예관련 사업확장의 개념으로 다가오고 일본에 계신 분들의 말씀을 종합하면 일반적으로 유튜브를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유튜브 일어서비스도 시작되었습니다.

당분간의 해외진출은 이런식의 목적을 가진것으로 한정되리라 예상해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