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소니 세계 최초 1.0 타입 2020만 화소 센서 탑재한 DSC-RX100 출시 - 사양 및 특징

Posted by 햇살과산책
2012. 6. 7. 14:26 영상장비 및 교육/촬영기기
반응형
DSLR에서 휴대와 성능을 아우르는 마이크로포서드가 각광을 받더니 최근에는 하이엔드급 디지털 카메라가 다시 급부상.. 렌즈교환식이 가지는 성능과 일체형 디카가 가지는 편리성으로인해 수동조작 접근의 어려움이나 귀찮음도 어느정도 상쇄시키고 성능은 하이엔드급으로 가져온 컨셉의 제품들.. DSLR이 나오고 나서부터는 계륵 취급을 받았던 기억도..
일본 출시 가격은 7만엔 전후 예상.. 소니 제품은 역시 가격에서...




소니 재팬 보도자료 - http://www.sony.jp/CorporateCruise/Press/201206/12-0606/


소니는, 신개발의 대형 (1.0 형) 유효 2020 만 화소 CMOS 이미지 센서와 대구경 F1.8 렌즈, 그리고 진화한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하는 것으로써 "사이버샷"로 최고 수준의 고화질을 실현하고 조작 성과 디자인에도 구애 최상위 기종 "DSC-RX100"를 발매합니다.

형명발매일가격색상
디지털 카메라 "사이버샷" 
"DSC-RX100"
6 월 15 일오픈 가격블랙

"DSC-RX100"는, 신개발의 대형 (1.0 형) 유효 2020 만 ​​화소의 "Exmor (엑스 모어)"CMOS 이미지 센서와 대구경 F1.8 카르 트 이스 "바리오 · 조나 T * (티스타)"렌즈 통해 모든 초점 거리에서 뛰어난 묘사 성능을 발휘하며 종래의 컴팩트 카메라에서는 어려웠던 아름다운 노망 미도 실현했습니다. 
화상 처리 엔진은 새로 개발된 이미지 센서와 렌즈에 최적화된 "BIONZ (비온즈)"를 탑재하고있어 고속 · 고정밀도의 처리, 그리고 고감도 촬영을 가능하게하고 있습니다. 
또한 뒷면의 "엑스트라 파인 액정"에는 야외에서도 밝고보기 쉬운 신개발 WhiteMagic (화이트 매직) ™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새로 개발한 박형 비구면 렌즈 "AA (Advanced Aspherical) 렌즈"를 채용하여 높은 묘사 성능과 바디의 소형화를 양립시켰습니다. 바디는 알루미늄의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채용하고, 손에 때의 질감과 중량감에 집착한 낭비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완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엄선된 메뉴얼 조작을 가능하게하는 조종 반지를 렌즈부에 배치하거나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곧바로 호출할 수있는 기능 버튼과 기본 설정을 카메라에 등록할 수있는 "MR (메모리 복원)"기능을 탑재 하거나하면, 찍고 싶은 장면에서 생각대로 표현할 수있는 직관적인 조작성을 실현했습니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도 고화질 · 고성능 카메라에 대한 관심은 해마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DSC-RX100 '은 주머니에 들어가는 컴팩트한 바디에, 독자 기술에 의한 고화질과 취향에 맞게 섬세한 설정이 가능한 충실한 기능과 쾌적한 조작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계의 스냅샷이나 고품질 카메라를 원하는 고객도 SLR 카메라의 서브 카메라로서의 이용 등에도 최적인 모델입니다.

주요 기능 (고급)
1. 신개발 대형 (1.0 형) 유효 2020 만 화소 CMOS 이미지 센서와 대구경 F1.8 렌즈 탑재 고화질 · 고감도 · 미 거친 보케 등을 실현
신개발 1.0 형 CMOS 이미지 센서 일반적인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1/2.3 형 CMOS 이미지 센서왼쪽) 신개발 1.0 형 CMOS 이미지 센서 
오른쪽) 일반적인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1/2.3 형 CMOS 이미지 센서
1) 신개발 대형 (1.0 형) 유효 2020 만 화소 "Exmor"CMOS 이미지 센서

현재 "사이버샷"에 채용되고있다 1/2.3 형에 비해 약 4 배의 촬상소자의 면적을 가지는 대형 이미지 센서는 노이즈가 적은 고감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유효 약 2020 만 화소로 디테일까지 충실히 묘사 있습니다.

2) 신개발, 대구경 F1.8 카르 트 이스 "바리오 · 조나 T *"렌즈 탑재, 원형 조임에 의한 아름다운 노망 미를 실현

개방 F 값 1.8을 실현한 밝은 렌즈이다 이외 고스트나 플레어 등 불필요한 반사광을 대폭 감소하여 압도적인 묘사 성능을 실현하는 "T * 코팅"을 채용했습니다. 개방에서 2 단 맞춘 부분까지 거의 원형이되는 7 매 날개 홍채 조리개기구를 채용하고 주연을 돋보이게하는 아름다운 노망 미있는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CMOS 이미지 센서와 렌즈에 최적화된 화상 처리 엔진 "BIONZ"고감도 및 고속 처리를 실현
3) CMOS 이미지 센서와 렌즈에 최적화된 화상 처리 엔진 "BIONZ"고감도 및 고속 처리를 실현

신개발 이미지 센서와 렌즈에 최적화된 "BIONZ"에 의해, ISO125-6400의 넓은 감도 영역을 실현. 또한 오버레이 등의 기술은 최고 ISO25600 상당의 고감도 촬영을 가능하게하는 "멀티샷 NR (노이즈 감소)"와 약 10 프레임 / 초의 고속 연사 등 부하가 높은 화상의 고속 처리를 가능하게 있습니다.

4) 화면의 밝기를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야외에서도 밝고보기 쉬운 신개발 WhiteMagic ™ 채용

3.0 인치 약 122.9 만 닷 ※ 1 의 고화질 "엑스트라 파인 액정", 신개발 WhiteMagic ™를 채용. 화소에 흰색 픽셀을 추가하여,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탑재한 액정 중 최고 수준의 밝기를 실현 야외 촬영시 구도 확인 및 재생시의 시인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 1유효 해상도는 VGA 상당
2. 높은 묘사 성능과 바디의 소형화를 양립 고품질의 메탈 소재를 채용한 낭비없는 심플한 디자인
1) 신개발 박형 비구면 렌즈 "AA 렌즈"에 의해, 높은 묘사 성능과 바디의 소형화를 양립

신개발의 박형 비구면 렌즈 "AA 렌즈 (Advanced Aspherical)"을 광학의 한 번째 사용하면 광학 3.6 배 줌 F1.8 대구경 렌즈 탑재로 높은 묘사 성능과 바디의 소형화를 양립하고 있습니다.

손에 때의 질감과 중량감을 고집한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
2) 손에 때의 질감과 중량감을 고집한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

본체 및 주요 조작부에는 알루미늄의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채용했습니다. 또한 가장자리를 듣게 조형은 손에 때의 질감과 중량감있는,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3. 찍고 싶은 장면을 마음대로 표현할 수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집념의 메뉴얼 조작을 가능하게하는 조종 반지
1) 조건의 메뉴얼 조작을 가능하게하는 조종링

렌즈부에 컨트롤 링을 채용. 직감적으로 조작할 수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링을 돌리는 것만으로 SLR 카메라 수준의 조건 설정이 가능합니다. 조종 반​​지 값은 줌 및 조리개와 같은 기본 설정에서 영상 효과 등 마무리 조정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종링으로 설정 가능한 값은

표준, 노출 보정, ISO 감도, 화이트 밸런스, 크리에이 티브 스타일, 그림 효과, 줌, 셔터 스피드, 조리개 설정되지 않은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곧바로 호출할 수있는 기능 버튼
2)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곧바로 호출할 수있는 기능 버튼

뒷면의 기능 버튼은 어떤 기능을 7 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용 빈도와 취향에 맞게 사용자 지정하여 필요한 기능을 순간에 호출할 수 있습니다. 조종 반​​지와 컨트롤 휠과 함께 사용하여, 경쾌하게 차례차례로 설정을 결정합니다.

할당 가능한 기능

노출 보정, 초점 모드, 자동 초점 영역, ISO 감도, 드라이브 모드, 측광 모드, 플래시 모드, 노출 보정, 화이트 밸런스, DRO / 자동 HDR, 크리에이 티브 스타일, 그림 효과, 미백 효과, 화질, 화상 사이즈, 얼굴 검출 / 스마일 셔터, 가로 세로 비율 설정되지 않은

3) 기본 설정을 카메라에 기억 "MR"(메모리 복원) 기능

촬영 장면에 맞게 원하는 카메라 설정 (줌 위치 화이트 밸런스 노출 보정과 날짜 레코딩 설정)의 조합을 최대 3 개까지 저장하고 다이얼 조작으로 순간에 호출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다양한 기능
1) 노이즈가 적은 선명한 풀 HD 영상 기록 AVCHD (Ver2.0)에 대응

신개발의 밝은 렌즈와 대형 이미지 센서는 저조도 상태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선명한 영상을 제공했습니다. P / A / S / M 모드를 사용하여 표현 의도와 광량에 맞는 자재 노출 제어도 가능하고, 노망을 살린 독창적인 동영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2) 광학 식 손 치우침 보정 "액티브 모드"로 걸으면서 촬영도 제대로 손떨림 보정

동영상 촬영 시에는 광학 식 손떨림 보정과 전자식 손떨림 보정과 결합 회전 방향의 떨림도 보정하는 것으로,보다 강력하게 손떨림을 보정하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액티브 모드)를 탑재하고 때문에, 걸으면서 촬영, 확대시 촬영에서도 손떨림을 억제하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3) 내 사진 스타일

화면을 보면서 직감적인 조작으로 원하는 효과를 더합니다가는 것으로, 자유로운 사진 표현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크리에이티브 스타일

이미지 스타일을 선택하여 화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가지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카메라가 자동으로 최적의 이미지 처리와 조정을합니다.

5) 영상 효과

종래의 "사이버샷"에 탑재되있는 효과에 가세해 새롭게 "포스터" "레트로 사진" "하이 콘트라스트 흑백" "소프트 포커스"의 4 종류의 영상 효과를 추가. 총 13 종 중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기만하면 라이브 뷰로 효과를 확인하면서 인상적인 예술적 표현이 가능합니다.

  • 일부 효과는 라이브 뷰로 볼 수 없습니다.
6) 자동 포트 레이트 프레이밍

촬영한 이미지에서 "얼굴 인식"기능으로 얼굴을 인식하고 균형 잡힌 인물화 (초상화)의 구도가되도록 카메라가 자동으로 구도를 판단하고 잘라을하고, 전 화소 슈퍼 해상도 이미지 기술을 이용하여 해상 감을 유지하면서 저장합니다. 원본 이미지로 잘라진 이미지 모두 자동 저장되므로 이미지를 비교하여 촬영 시야가 넓어집니다.

5 촬영 후의 즐거움을 펼치는 소프트웨어
1) RAW 현상 소프트 "Image Data Converter"(이미지 데이터 컨버터)

"Image Data Converter"는 RAW 모드 촬영 이미지의 노출, 명암, 화이트 밸런스 등을 PC에서 조정 가능. 마음에 이미지에 가까운, 본격적인 작품 제작이 간편하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에 연결하여 다운로드해야합니다.
2) PlayMemories Home (플레이 메모리즈 홈)

"PlayMemories Home"(플레이 메모리즈 홈)을 사용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을 컴퓨터에서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달력보기"를 사용하면 관리 및 검색이 용이하게 행할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에 내장되어있는 소프트웨어는 "PlayMemories Home"(Lite 버전)입니다. 인터넷에 연결하여 확장 기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주요 별매 액세서리
"NP-BX1""NP-BX1"
컴팩트하고 대용량 충전 배터리 팩 "NP-BX1"

발매일 : 6 월 15 일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 5,880 엔 (세금 별도 5,600 엔) 
대응 기종 : "DSC-RX100"

"LCJ-RXA""LCJ-RXA"
"DSC-RX100"에 딱 맞는, 장착한 채로 촬영 가능한 전용 재킷 케이스 "LCJ-RXA"

발매일 : 6 월 15 일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 8,820 엔 (세금 별도 8,400 엔) 
대응 기종 : "DSC-RX100"색상 : 블랙

"PCK-LM12""PCK-LM12"
두께가 보호성이 뛰어난 모니터 보호 세미 하드 시트 "PCK-LM12"

발매일 : 6 월 15 일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 1,260 엔 (세금 별도 1,200 엔) 
대응 기종 : "DSC-RX100"

"BC-TRX""BC-TRX"
USB 출력도 가능 배터리 충전기 "BC-TRX"

출시일 : 2012 년 가을 예정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 5,880 엔 (세금 별도 5,600 엔) 
호환 배터리 유형 : "X / N / G / D / R / T / K 타입 배터리"

  • 마이크로 USB 케이블 포함





제품 사양

형명"DSC-RX100"
촬상 소자1.0 형 (13.2 x 8.8mm) "Exmor"CMOS 이미지 센서 3:2 비율
카메라 유효 화소수유효 2020 만 화소
렌즈 초점 거리 
(35mm 환산 ※ 1 )
10.4-37.1mm (28-100mm)
개방 F 값WF1.8 (W) - F4.9 (T)
조리개 유형7 매 날개 원형 조리개
확대광학 3.6 배 줌 "모든 픽셀 초해상"줌 7.2 배
ISO 감도 (정지 화면)Auto (ISO125-6400, 상한 / 하한 설정 가능), 125/200/400/800/1600/3200/6400 (확장 ISO80/100) 
멀티샷 NR : Auto (ISO125-25600), 200/400/800/1600 / 3200/6400/12800 ※ 2 / 25600 ※ 2
모니터 (도트 수)3.0 인치 122.9 만 화소 엑스트라 파인 액정 TruBlack TFT LCD
기록 매체 ※ 3"Memory Stick Duo" 
"메모리 스틱 PRO 듀오" 
"메모리 스틱 PRO 듀오 (High Speed)" 
"메모리 스틱 PRO-HG 듀오" 
"메모리 스틱 마이크로" ※ 4
"메모리 스틱 마이크로 (Mark2)" ※ 4
SD 메모리 카드 
SDHC 메모리 카드 
SDXC 메모리 카드 
microSD 메모리 카드 ※ 4
microSDHC 메모리 카드 ※ 4
기록 포맷[사진 : JPEG (DCF, Exif 준거), RAW (소니 독자 ARW2.3) [동영상] AVCHD Ver. 2.0/MP4
외형 치수 (W × H × D) 
CIPA 준거
101.6 × 58.1 × 35.9mm
본체 질량약 240g (배터리 NP-BX1 "Memory Stick Duo"를 포함) 약 213g (본체만)
  • ※ 1정지 화면 촬영시 (3:2 비율시) 35 ㎜ 전환율.
  • ※ 2"전 화소 초해상"기술과 겹쳐서 연사를 사용하여 실현하고 있습니다.
  • ※ 3동영상 촬영 시에는 해당 "메모리 스틱 PRO 듀오 (Mark2)", "메모리 스틱 PRO-HG Duo", "메모리 스틱 마이크로 (Mark2)", SD / SDHC / SDXC 메모리 카드 및 microSD / microSDHC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SD 스피드 클래스는 Class4 이상을 권장합니다.
  • ※ 4아답터 사용시 (별매).
  • "사이버샷"는 Sony Corporation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 WhiteMagic ™는 주식 회사 재팬 디스플레이의 상표입니다.
  • 그 외 기재되어있는 회사 및 제품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소니 코리아 보도자료

소니는 세계 최초로 1.0 타입의 2020만 화소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고품질의 사진을 선사하는 사이버샷의 신제품 DSC-RX100(이하 RX100)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RX100은 가볍고 견고한 알루미늄 재질에 고급스러운 블랙 바디의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소니의 A마운트와 E마운트 알파 카메라 시리즈의 다양한 고급 촬영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다. 고해상도의 사진과 풀HD(초고화질) 동영상 촬영도 우수해 콤팩트 사이즈의 세컨드 카메라로 손색이 없다. 또한 직관적이고 편리한 컨트롤 옵션 제공으로 초급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수준을 아우르는 이상적인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일반 이미지 센서보다 4배 이상 큰 대형 센서와 F1.8 밝은 렌즈 탑재로 고품격 이미지와 영상 구현


RX100의 가장 큰 특징은 그 동안 소니가 축적해온 독보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1.0(13.2mm x 8.8mm) 타입의 ‘엑스모어(Exmor)TM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이 센서는 일반 콤팩트 카메라에 사용되는 센서보다 4배 이상 크다. 따라서 더욱 많은 양의 빛을 수용할 수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과 생동감 넘치는 Full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RX100은 3.6배 광학줌을 지원하고 최대 조리개값이 F1.8인 ‘칼자이스 바리오 조나 T코팅 렌즈’도 장착했다. 칼자이스 바리오 조나 T코팅 렌즈는 1.0 타입 대형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함께 빛의 수용량을 높여줌으로써 더욱 현실감 있고 생생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고성능 DSLR 카메라와 동일한 구조인 7개의 날로 구성된 원형 조리개를 통해 전문가 스타일의 배경은 흐리고 피사체는 초점이 선명하게 맞는 아웃포커스 효과도 가능하다. ‘고급 비구면 렌즈(Advanced Aspherical)’ 채용으로 광학 성능과 해상도를 한 단계씩 끌어올리고 바디 크기는 포켓 사이즈로 줄여 부피 때문에 DSLR 카메라를 불편하게 느꼈던 사진 마니아들에게 훌륭한 서브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빠른 연사속도, 고감도 화질, 직관적이고 편리한 매뉴얼 조작 등 사용자 중심의 기능 우선 배치 


이와 함께 소니의 최신 이미지 프로세서인 ‘비욘즈(BIONZ)’를 탑재해 초당 10연사까지 가능한 ‘버스트 슈팅’과 0.13초 만에 피사체를 포착하는 ‘초고속 AF(오토 포커스)’ 기능을 지원하는 등 소중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담아 낸다. 또한 멀티 프레임 노이즈 리덕션을 사용하면 ISO 25600까지 감도를 확장할 수 있어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 삼각대 없이 촬영해도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RX100은 3인치(7.5cm) 크기의 122.9만 화소 엑스트라 파인(Xtra Fine) 초고화질 LCD 스크린을 갖추고 있으며, 스크린의 밝기를 향상 시켜주는 화이트매직(WhiteMagic)기술이 새로 적용되어 야외 촬영 시에도 결과물을 더욱 세밀하고 정확하게 살펴볼 수 있다. 


렌즈 바디를 감싸고 있는 컨트롤 링(Control Ring)을 통해 노출, 줌, 사진 효과 등 다양한 이미지 처리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다. 자주 이용하는 기능들은 Fn(Function) 버튼으로 바로 실행되도록 지정해 놓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선호하는 카메라 세팅을 미리 저장하고 필요할 때 불러서 사용하는 메모리 호출(Memory Recall) 기능을 통해 세팅 작업 시간을 절약시킬 수 있다. 


RX100은 DSLR 카메라처럼 자동과 수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수동 모드에서 ‘MF 도우미(MF Assist)’를 활용하면 미세한 조정이 가능하도록 사진을 확대해준다.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감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옵션도 다양하다. 촬영 상황과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6개로 구성된 ‘마이 스타일’을 선택하면 사진을 보면서 편리하게 미세 조정을 할 수 있다. ‘사진효과 (Picture Effect)’ 모드를 사용하면 ‘미니어처’, ‘토이 카메라’, ‘컬러 추출’, ‘수채화 효과’, ‘팝 컬러’, ‘HDR 페인팅’,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사진 효과들을 적용해 나만의 재미있고, 특별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RX100은 최근 출시된 소니의 A마운트 및 E마운트 카메라처럼 자동으로 사람 얼굴을 인식하고 전문가적인 구도를 찾아 인물 사진에 최적화된 구도의 사진을 원본과 함께 저장해주는 ‘자동 인물 프레이밍(Auto Portrait Framing)’ 기능을 갖추고 있어 올바른 인물 사진 구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RX100 출시에 맞춰 새로 개발된 NP-BX1 타입의 충전지는 1회 완충으로 330장의 스틸 이미지와 80분의 AVCHD 비디오 촬영을 할 수 있다. RX100 전용 가방 LCJ-RXA는 카메라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이동 중에도 손쉽게 촬영이 가능하게끔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 되어 편의성이 우수하다. 


RX100은 2012년 7월부터 아시아 지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출처: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sony.co.kr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