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블로그 네이버에 등록완료 본문

사람과사람/일상에서 만남

블로그 네이버에 등록완료

햇살과산책 2007. 7. 7. 09:30
반응형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네이버 디렉토리에 등록되어 있었네요.
오늘 리퍼러를 확인하다 발견했습니다.
메일을 확인해보니 7월 4일자로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올블로그와 제휴종료후에 방문자 감소가 있기는 했었는데 조금씩 그때의 방문자수로 서서히 복구되는 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말쯤 같은 시기에 신청했던 야후에서는 작성된 내용이 적어 안된다는 메일을 받았었고 엠파스에는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야후에도 다시 신청해봐야겠네요.
일단 100개 이하의 글이 실린 블로그는 등록을 안받는 다는 글을 본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네이버는 동영상 관련해서 뭔가 많은 준비를 하는것 같은데 다음과 대비되는 홍보전략때문에 알려진게 별로없어 추측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이것 자체가 고도의 전략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소설쓰는 기분입니다 조금더 보태면 본인들의 조건에 합당한 시기를 가늠질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다른 개인적인 관심사는 막바지 베타클로즈 테스트중인 제로보드가 가져올 영향력입니다.
프로그래머그룹(PHP스쿨 같은곳)에서는 구버전에 대해 기술적인 안정성과(주로 대형 웹사이트 구축시에해당) NHN의 지원때문에(목적이 무엇인가?) 논란은 있었지만 대부분이 고마운 기억을 가진분이 많습니다.
제로보드를 이용한 블로그의 진출과 기존에 사용하던 게시판 형태를 융합시킨 블로그의 활용은 얼마나 될까?

5일날 기사화된 IPTV관련이나 엠넷과 제휴한 상태의 서비스가 제공될 형태등에 대해 대외적으로 조심스럽게 진행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IPTV 관련기사 inews24 -  검색황제' 네이버, IPTV 시장 진출!
                                     [해설] 네이버의 IPTV진출, 미디어빅뱅 가속화 

기사를 참고하면 이달안이나 다음달중에 공식적인 발표 예정이라 합니다.
더불어 NHN 최휘영 사장은 인터뷰를 통해 상반기에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운을 떼며 경쟁상대로 KT나 SKT를 꼽았다고 하는데 해당분야에 관심없는 분들은 생뚱맞은 소리로 들릴지 모르지만 멀티미디어 환경은 각종 시청기기들이 지녔던 고유의 영역들이 융합되면서 향후 5년안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리라는 예상입니다.
이부분과 관련해서 일차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곳은 통신사입니다.
다른 업체와 제휴를 할지 독자적으로 진행할지 정해지진 않았다고 하는데 수익모델 만드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문제인듯합니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에 가까운 수준으로 떨어질것으로 예상하는 분위기입니다.

이야기가 옆으로 많이 새어나갔습니다.
검색엔진 등록이 유료화 되기 이전에 개인 홈페이지랑 현재 운영중인 웹사이트를 이곳저곳에 등록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