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에 인터넷TV 마케팅 시작하는 삼성전자

Posted by 추억보관소
2007. 8. 2. 15:05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반응형
국내 UCC 동영상 서비스 업체중에서 케이블TV의 컨텐츠에 가깝게 구현된 곳이 곰TV입니다.

현재 인텔,코카콜라등과 연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삼성전자가 가세한다고 합니다.
예측했던 마케팅 방식이 도입되고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지 궁금합니다.
모바일PC인 센스큐 시리즈의 홍보영상 및 컨텐츠지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생각으로 곰TV는 수익성의 측면에서 접근했을때 가장 정리가 잘된곳으로 파악됩니다.
다만 개인 사용자가 접근하기에는 조금 장벽이 있고(업로드는 가능하지만 시청을 하기 위해서는 곰플레이어가 설치되어야 하고 별도의 컨텐츠 영역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곰플레이어의 사용자 정보 유출 문제가 제기된적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컨텐츠를 공급할수 있는 업체나 사용자는 별도의 수익쉐어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보도자료: 연합뉴스 - 대기업도 '인터넷TV 마케팅' 노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코카콜라는 곰TV내에 별도 채널과 웹페이지를 가지고 별도 회원가입시 무료영화와 포인트등을 주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Flag Counter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곰티비 확실히 앞으로가 기대되는 곳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다른 컨텐츠도 활발히 만들고 있는듯~
    • 제 생각에도 기획이 잘된곳이라고 여겨집니다.
      방향도 잘잡았고 한가지 아쉬운점은 일반 사용자에 대한 배려부분을 좀더 확장시켰으면 부분입니다.

      전문적인 컨텐츠를 제공하실수 있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블로그 가보니 음악하시는 분이네요.
      뮤직비디오 잘봤습니다. 독특하고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