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픽스카우의 리뉴얼 본문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픽스카우의 리뉴얼

햇살과산책 2007. 10. 23. 13:30
반응형

픽스카우 웹사이트가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디자인이 바뀐 부분도 있지만 픽스카우 서비스의 가장 특징인 영상 오픈마켓의 특성을 더욱 강화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분리되어있던 영상판매를 myshop이라는 관리메뉴를 별도로 분리시켜 관리를 할수있게 만들었고 영상 플레이어 사이즈의 크기변경이라던가 몇가지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플레이어의 크기는 새로 영상을 올려봐야 인코딩되는 크기가 변경된 것인지 사이즈를 늘리기만 한것인지 알수있을것 같지만 일단 기존에 올려진 것들도 픽셀이 늘려진 형태로 보여집니다. 이전에 선보인 옥션 상품광고와의 연관성 광고는 아직 매칭이라는 측면에서 조금 어색한편이고 서비스 업체의 직접적인 수익이라 연관성의 측면에서 아직은 떨어지지만 해당 물품 판매자와 연계라던가 기타 응용폭에 따라서 많은 부분의 변화와 발전이 예상됩니다.

개인생각으로 픽스카우는 자신들이 설정했던 방향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보이는데 역시 문제는 관련된 주변 상황과 서비스 이용자들의 반응에 달려있습니다.

관련보도자료: 프라임경제 - 픽스카우, 차별화된 “동영상 오픈 마켓 2.0” 오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UCC 동영상 서비스를 보면 뭔가 핀트가 하나 빠진듯한 느낌을 받곤하는데 이유는 올초에 있었던 사회적인 유행으로 번진 관심이 조금씩 사그러드는 느낌이 오고 또하나는 대통령 선거가 가져오는 관심의 방향이 몰려진가운데 UCC 동영상과 선거관련된 부분의 많은 제한으로 인해 기대했던 만큼의 새로운 반향이 생기질 않고 있습니다. 개인이야기의 공유도아닌 자화자찬식의 홍보영상은 웹에서 굳이 볼려고 드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커뮤니케이션과 반응이 오가는 것이 빠진 공적인 자기이야기들을 대중에게 할려고 한다는 것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