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18대 대선 투표시간 및 투표장소 조회 찾기 본문

사람과사람/일상에서 만남

18대 대선 투표시간 및 투표장소 조회 찾기

햇살과산책 2012. 12. 19. 01:13
반응형

드디어 시작되는 18대 대통령 선거

각자 생각한 후보를 투표하면 되는데 지난 총선 많은 혼란을 주었던 디도스 공격과 투표장소 변경등 

많은 혼란이 있었는데 이번 선거에서는 많은 보완을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선거날 생업에 종사하기위해 출근하는 사람들도 많은 관계로 이른시간에 투표를 하고 나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투표시간은 쟁점이 되기도 했었는데 결국 오후6시까지로 이전과 변동이 없습니다.

나꼼수 마지막회에서 선거시간이 늘어났다는 허위정보가 돌아다니기도 한다는데 착오가 없길..

국민의 가장 큰 권리는 역시 투표에 있습니다.. 지난 이명박 정권을 되돌아보며 꼭 투표하길 권유합니다..

이번 대선의 투표율은 얼마가 될지 매우 궁금


12월 19일 제18대 대통령선거


만 19세 이상 (93. 12. 20 이전 출생) 투표하세요


투표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준비물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등 관공서,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중 하나를 꼭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부재자투표소에서 투표를 하지 못한 경우 : 선거일에 주민등록지(또는 국내거소신고지) 투표소에 가서 투표관리관에게 부재자투표용지와 회송용봉투를 반납한 때에는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중앙선관위 웹사이트 - http://www.nec.go.kr/

투표소 찾기 - https://si.nec.go.kr/necsps/sps.SpsSrchVoterPolls.nec


해당 웹사이트에서 찾거나 선거콜센터 1390 으로 전화를 걸어 음성및 문자로 안내를 받으면 됩니다.


투표시 준비물과 절차


투표후 인증샷 올릴때 주의사항

특정 후보를 지칭하거나 간접적인 표식을 하는것은 선거법에 저촉되는데 손으로 기호를 암시하거나 특정후보

사진뒤에서 촬영한것 기표소내에서 촬영한것 누굴 찍었는지 직접 말하는것등을 올리면 안되는것..

이미지 출처 - 중앙선관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