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 동영상 서비스 - 픽스카우 본문

영상 속으로/동영상 서비스

UCC 동영상 서비스 - 픽스카우

햇살과산책 2007. 12. 31. 02:01
반응형
여러번 이야기 했지만 픽스카우는 동영상 오픈마켓을 지향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서비스가 대부분 무료영상에 기반하고 있다면 픽스카우는 치즈라는 유료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신이 업로드한 영상을 유료시청화 할수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동영상은 주로 강좌나 고급정보에 기반한 영상물에 유효한 측면이 있습니다.

픽스카우는 올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한번 한적이 있습니다.
콘텐츠 영역에 옥션과 제휴한 쇼핑정보가 노출되는 부분이있습니다.(향후 이부분은 어떤식의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되기도 합니다) 오랫만에 업로드 해보니 픽스카우에서도 콘텐츠 영역에 애드센스 광고를 붙였네요.

관리자 화면이 많이 강화되었습니다.
개인화 공간을 MY SHOP이라고 명명한 것을보면 픽스카우에서 염두에 둔것이 무엇인지 대강 아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공간의 특성을 펌핑(픽스카우에 올려진 다른유저의 유료동영상을 퍼간후에 받는 수익배분) 및 자신의 유료동영상 판매실적 및 정산을 관리할수 있으며 개인화공간을 가입식의 회원제로 운영할수도 있고 특정 사이트에 자신의 업로드 영상을 퍼가지 못하게 설정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술적 특징은 화질은 보통이고 업로드시에 유무료를 결정할수 있으며 리뉴얼후에 추가된부분은 네이버 지도서비스를 첨가할수 있고(상품 판매와 연계시키기 위한 것일까?) 해당 지도그림을 PNG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업로드시에 유료를 선택하면 픽스카우의 거래단위인 치즈 조각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유료영상은 특정 구간까지 프리뷰후에 그 이후에는 과금후에 볼수있는 형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욕모자놀이
 

퍼가기 기능중에 이글루스/테터툴즈를 선택했는데 자바스크립트가 잘먹히질 않네요. 다른것인 다음이라고 쓰여진것의 소스인 embed 태그를 사용했는데 이부분은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픽스카우 퍼가기의 HTML버전(다른서비스에 없는 독특한 형태로 제공하는 퍼가기 화면입니다.)


블로그의 관련글
2007/10/23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픽스카우의 리뉴얼
2007/10/05 - [웹이야기/시간과 공간 ... 유저] - UCC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생각.
2007/07/24 - [초보를위한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 픽스카우 유료동영상 및 옥션과 상품검색 제휴
2007/06/05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UCC 동영상 올리기 - 픽스카우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