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해외 UCC 동영상 서비스 - revver 본문

영상 속으로/동영상 서비스

해외 UCC 동영상 서비스 - revver

햇살과산책 2008. 1. 16. 13:03
반응형
레버는 이전 리뷰때와 변화된것은 애드센스의 접목부분을 들 수 있습니다.
콘텐츠 영역에도 도입했지만 플레이 되는 영상의 중간중간에도 하단에 텍스트 광고들이 나옵니다.
몇번 써보니 제 블로그에 퍼오면 한글광고도 나오는 것을 보니 조금 신기하기도 하지만 일단 광고 영역이 저같은 경우는 아니 일반적으로도 자막을 주로 사용하는 공간이라 업로드시에 선택적인 부분을 허용하는 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버는 수익배분으로 유명해지기도 했었는데 활발히 활동하지 않는 저로서는 일년동안 2불정도가 쌓여있네요. 아무래도 정서상 혹은 네트웍 상황까지 고려하면 국내유저가 특별한 이유없이 레버의 서비스를 이용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레버의 콘텐츠들은 이질감이 있는 것들도 상당하지만 저작권에 구애가 없는편이고 특이한 영상들을 볼수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자주 이용하곤합니다. 더불어 외국 사이트는 네트웍 상황 때문에 어려울때가 종종있는데 레버는 괜찮은편에 속합니다.

처음에 테스트할때는 어설픈 영어자막도 넣고 했었는데 특별히 그래야될 이유를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그냥 한글자막이 들어간 것을 올립니다.영상의 내용이 어차피 자막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도 아니기에 오히려 정서적인 이질감을 상대방이 느껴보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몇가지 특징을 간추려 말씀드리면 화질은 보통이고(외국을 기준으로 하면 높은편입니다) 업로드시에 리뷰어의 승인후에 콘텐츠 영역에 노출됩니다. 수익배분이 가능하고 제작자,공유자,레버가 나누어 가지고 20불이상되면 수령할수 있고 국내에서는 페이팔을 통해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레버에서는 위젯을 가져올수도 있는데 자신의것 혹은  자신의 북마크한것 그리고 콘텐츠 영역들에서 가져올수 있는데 개인체감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접목된 이후로 영상의 로딩시간이 상당히 걸리기에 지금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레버위젯



목욕모자놀이.. 이유는 유전?


중간에 광고가 보기 싫으면 오른쪽에 x자 버튼을 누르면 아이콘으로 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의 관련글
2007/08/03 - [웹이야기/시간과 공간 ... 유저] - UCC 동영상 서비스의 물질적 보상문제에 대한 생각.
2007/06/20 - [초보를위한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 UCC 동영상 수익배분에 대하여..
2007/06/09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해외 UCC 동영상 리뷰 후기..
2007/06/08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동영상 올리기 해외 UCC - REVVER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