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가시화된 유튜브의 한국진출 그리고 살펴본 엠군채널 본문

영상 속으로/동영상 서비스

가시화된 유튜브의 한국진출 그리고 살펴본 엠군채널

햇살과산책 2008. 1. 18. 01:47
반응형

이달 23일날 유튜브 한국진출에 앞서 설명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2월쯤에 국내에 정식런칭할 예정이고 다음과의 제휴도 예정되어있고(제휴형태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대략적인 전망은 유튜브의 영상중에 선별된것을 TV팟 영역에 노출시키고 다음쪽의 영상들도 유튜브에 노출되는 형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콘텐츠를 공급하기로한 엠군의 유튜브 채널을 보았더니 일단 유튜브의 형식에 맞추어 업로드되어있고 영문 설명으로 엠군으로의 링크를 유도했네요(예상대로 비트레이트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유저에게 선택권을 넘긴 형태입니다.) 엠군의 유튜브 가입은 2006년 3월로 나오고 콘텐츠 영역에 보여지는 업로드는 현재시점에서 보면 작년 10월부터인것으로 나옵니다.

한국에서 어떤식의 홍보와 운영을 할지 모르겠지만 공격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진다면 상당한 파장을 몰고 올수도 있습니다. 넉넉치 못한 국내 업체들의 사정을 고려하면 몇군데 업체는 위기에 봉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생각으로는 UCC 동영상이 가지는 파급력은 아직까지 예상보다 미비하다고 여겨집니다.
(즉 한쪽면으로 보면 이제 시작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유저들로서는 글로벌한 포지션에 노출이 가능하다는 이점과 애드센스와 접목된 수익배분이 개인에게도 허용된다면 전세계를 상대로할수도 있겠습니다(제휴를 통한 콘텐츠 공급업체들의 수익배분 방식은 애드센스와 접목된 형태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유튜브 엠군 채널에서 최초로 등록된 동영상
JYP오디션 최종본선 1번


유튜브 엠군채널: www.youtube.com/mgo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