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최초의 블루레이 캠코더 HITACHI - DZBD7H 본문

영상장비 및 교육/촬영기기

최초의 블루레이 캠코더 HITACHI - DZBD7H

햇살과산책 2008. 9. 2. 00:24
반응형
올해초에 문닫은 STAGE6에서 다운받은 자료들을 보다 작년 여름에 출시된 블루레이를 채용한 최초의 캠코더
 HITACHI -  DZBD7H CF가 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 히다치 캠코더는 디지털8미리 기종을 써본적이 있습니다.
6년전쯤 거의 작업용 데크로 사용하다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 촬영에 나간적이 있었는데(취미나 사적인 것이 아니었기에 화질 및 대외적인 과시효과 때문인지 기기크기로 재단하는 성향이 강한 클라이언트들의 습성을 떠올리며 약간 긴장까지 곁들여...) 의외의 화질 발견에 높은 점수를 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가끔 타인의 DVD캠을 간헐적으로 써본적은 있지만 특징을 잡아내 설명할만큼의 사용경험은 아닙니다.
다만 4- 5년전쯤으로 기억되는 DVD캠을 처음 접했을때 화질에 약간은(기대가 컷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대략 단판식 가정용 DV캠코더에 준했거나 약간 떨어지거나.... 특히 저조도에서는 6미리 기종보다 떨어졌는데 원인은 mpg2의 압축된 형식으로 저장되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실망을 했고 편집의 어려움에... 이리저리 마구 굴려보다 결국에는 DV용 파일로 한참 변환후에 편집하던 적도 있었습니다.

히다치 블루레이 캠코더 일본 CF (2007년 8월)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고(아마 시장 흐름을 본다면 어느정도 당연하다고 보여집니다) 이후에 하이브리드 기종이 최근에 출시되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역시 블루레이가 보편화되지 못하는 현실과 맞물려 난점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DVD를 채용한 캠코더가 쓰일무렵 대여점에서 보았던 무지막지한 막강한 화질의 카메라로 촬영된것을 DVD에 담아놓은 것을 DVD캠을 쓰면 비슷한 화질로 담겨질 것이라는 착각속에 쓰던분들도 있기는 했었습니다.

세계 최초 블루레이 캠코더 선보인 히타치


최근 가정용의 추세는 역시 HDD를 채용한 HD급 사이즈 화면이 담겨지는 캠코더로 볼수있습니다.
그외에도 각종 메모리 카드류에 담겨지는것과 겸용으로 나오는 하이브리드 기종들입니다.
HDD 캠코더의 강세는 H.264 코덱을 쓰는 AVCHD 형식 때문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