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2018 러시아 월드컵 러시아:사우디 개막전 경기 일정과 태극전사 신태용호의 선전을 기대하며.. 본문

스포츠/축구

2018 러시아 월드컵 러시아:사우디 개막전 경기 일정과 태극전사 신태용호의 선전을 기대하며..

햇살과산책 2018. 6. 14. 14:23
반응형

우리시간으로 6월15일 금요일 자정에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개막전으로 월드컵이 시작됩니다. 올림픽에 버금가는 지구촌의 스포츠 축제 가운데 하나로 1986년이후 꾸준히 출전하고있는 우리나라도 초미의 관심사 가운데 하나.. 


이번 대표팀에 대한 평가가 약해 관심이 많이 줄어든것 같지만 역대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강호로 불린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관심도 많이 없어서 우리끼리 설레발 치던 1990년이나 1998년을 빼면 나머지는 끽해야 외신에서 동양적 신비의 팀이니 뭐니하면서 관심도 없는데 있는척하는 강아지 풀뜯어 먹는 소리가 전부였습니다.


그사이에 실시간으로 유럽리그의 수준높은 경기들을 보면서 눈은 굉장히 높아졌고 2002년이후 성과들도 있었기에 당연히 기대감도 높아졌습니다. 냉정히 보면 국제적인 축구에 대한 접근이나 관심 그리고 그에따라 실력도 상향평준화되는 중이라 이제는 아시아에서도 안심할수 없을정도로 바뀌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나라의 내외적인 여건상 이부분을 충족시킬수 있는건 분명 한계치가 있습니다. 그래도 고무적인건 월드컵에 꾸준히 진출할만한 상황이 된다는것... 가끔은 월드컵 지역예선에서 탈락해 한번쯤 쓰디쓴 맛을 보고 정신을 차리는 것도 생각해보지만 그것도 그냥 상상일뿐 현실이 된다면 실망감과 더불어 축구 종목 자체의 무기력증이 오래갈수도 있습니다.


이번 대표팀은 지역예선 마지막에 위태위태해지면서 슈틸리케 감독이 경질되고 수석코치였던 신태용이 감독으로 선임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지역예선을 간신히 통과했고 이후 히딩크 감독설이 불거지고 축구협회 내부비리까지 터지면서 대대적인 불신이 표면화되었고 조금은 아쉬운 신태용 감독의 인터뷰 스킬까지 겹치면서 팬심이 등을 돌리게되었습니다. 신태용 감독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보다 이전의 홍명보 감독처럼 소모되고 재기하기 어려운 상태까지 갈까 우려의 마음도 한몫...


하지만 주사위는 이미 던져진 상태이고 지금으로서는 예상을 뛰어넘는 훌륭한 경기력과 결과를 기대하는 시점입니다. 우려가 많았던 1994년 월드컵 대표팀을 생각하면 축구 경기는 해봐야 압니다. 지금으로서는 접근성이 높아진 정보때문에 분석이 세밀해지긴 했지만 일어날수 있는 우연성까지 예측할수 없는게 사람입니다.


러시아 월드컵 신태용호가 최대치의 경기력과 결과까지 가져가길 응원합니다.




우리나라 경기 일정(한국시간 기준)


6.18(월) 21:00 F조 스웨덴 VS 대한민국

6.24(일) 00:00 F조 대한민국VS 멕시코

6.27(수) 23:00 F조 대한민국VS 독일



러시아 월드컵 경기 일정 보기 -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schedule/index.nhn?category=russia2018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개막전은 15일 00:00에 시작됩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인터넷 중계는 아프리카TV -  http://2018wc.sports.afreecatv.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