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파나소닉 AVCCAM AG-HMC150 - 촬영 본문

영상장비 및 교육/촬영기기

파나소닉 AVCCAM AG-HMC150 - 촬영

햇살과산책 2009. 11. 25. 16:42
반응형
파나소닉 AG-HMC150은 촬영 포맷을 1080 60i / 30p /24p  720 60p 등을 주로 쓰게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그외에도 사용 형태에 따라 쓰여질 가능성은 있지만 업무용으로 쓰이는 카메라를 굳이 더 낮은 사양에 주로 쓰기위해 구비할것 같지는 않기 때문입니다(물론 상황에 따라 아닐수도 있지만...)



각종 조작버튼이 있는 왼쪽 사이드면
뷰파인더 앞쪽으로는 각종 메뉴를 조절할수 있는 버튼이 있고
버튼메뉴 아래에는 액정이있고 액정을 열면 셔터등을 조절할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액정 앞쪽에는 유저의 설정된 단축버튼이 있고 포커스 및 광량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ND FILTER 조작버튼이 있습니다.
ND FILTER의 설정은 촬영시 액정에 표시되며 특별한 효과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조절하는것이 좋습니다.
하단에는 오디오 및 수동 및 자동설정 게인과 화이트밸런스등을 조절할수 있고 앞쪽의 링을 포커스 혹은 아이리스 조절용으로 설정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물론 앞쪽의 링을 돌리면 설정대로 맞추어나갑니다.





그립이있는 오른쪽 사이드에는 줌조작부가 있고 앞쪽에는 오디오용 XLR을 연결하는 단자와 선택버튼이 있습니다.
위쪽에는 컴포지트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



그위쪽에는 로우앵글 촬영시에 조절할수 있는 녹화와 줌버튼이 있습니다.
더불어 오른쪽에는 외부 마이크를 거치할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카메라 뒤쪽은 SD카드 단자 및 배터리 장착 그립쪽에 온오프 버튼이 있고
배터리 옆에는USB HDMI 및 기기용으로 별도 제공되는 선으로 연결할수있는 컴포넌트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폰 연결단자 및 리모컨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배터리 왼쪽으로는 감마 설정을 하는 씬파일 버튼이있고 밑으로는 파워를 꺼도 키면 바로 촬영이 가능한 대기상태로 있게하는 스텐바이 버튼이있고 그 밑에는 촬영 / 재생 / PC 연결등을 선택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흥미로운 촬영 기능은 셔터스피드 조절에 있는데 홈비디오용 캠코더에는 없는 기능으로 off 모드에서는 설정에 따라서 60/1 혹은 50/1 고정이고 액정 안쪽에 달려진 셔터 증감을 누르면 수동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