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장비]10 Gbps와 40 Gbps 이더넷 프로토콜 분석을 제공하는 검증 시스템 - SierraNet M408 본문

웹이야기/IT 일반

[장비]10 Gbps와 40 Gbps 이더넷 프로토콜 분석을 제공하는 검증 시스템 - SierraNet M408

햇살과산책 2012. 4. 1. 00:54
반응형


이전 모델 SierraFC M8-4 소개비디오


오실로스코프 및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을 선도하는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10 Gbps와 40 Gbps 속도의 이더넷과 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iSCSI프로토콜 분석이 가능한 ‘SierraNet M408’ 프로토콜 테스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시에라넷 M408은 르크로이가 새로 개발한 고성능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프로토콜 위반, 오류 복구, 성능, 기타 링크 조건 등을 정의하면서 동시에 버스 트래픽을 분석해낸다. 이 제품은 최초의 하드웨어 기반 이더넷 프로토콜 분석기로서 40 G 포트가 통합되어 있고, 10 G와 40 G 이더넷 테스트를 모두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터 센터 내에서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컨버전스 등은 더 높은 속도의 네트워크를 요구하면서 이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10 GbE는 널리 채용된 이더넷 표준이며 여전히 산업 전반에서 개발 및 연구가 진행 중이다. 데이터 센터에서 40 GbE는 현재 가장 많이 개발 중이고, 높은 대역이 요구하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시에라넷은 이더넷 기술의 기능성, 성능, 상호 운용성 등을 검증하여 줌으로써 이더넷 설계의 개발 및 테스트를 더욱 빠르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현재 10 GE를 개발하지만 향후 40 GE 제품의 개발 계획을 가진 고객을 위해, 다른 종류의 트랜시버를 활용하여 40 GE이더넷으로 확장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공급된다. 

고객은 10 GE, 40 GE 또는 둘 다 지원하는 시스템을 선택 구매할 수 있다. 

시에라넷 시스템의 하드웨어는 10 GE를 위해 8개의 SFP+ 포트를, 40 GE를 위해서는 2개의 QSFP 포트를 1U 폼팩터로 제공한다. 또한 라인 속도의 포착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서 다른 분석기보다 최대 2배의 포착 버퍼를 갖추고 있다. 각 포트는 전이중통과 채널에서 넌-리타임(non-retimed) 방식을 지원하며 사용자는 테스트 플랫폼의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1 GE 커넥션이 각 포트에 장착되어 있어서 LAN 이나 기업 네트워크에서도 분석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고, USB 3.0 포트가 내장되어 5 Gbps 신호를 곧바로 인식하고 제어한다. 각 시스템에는 사용자 중심의 제어 패널을 제공하며, LED 지시등이 장비의 상태와 연결된 링크를 구분하여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백투백(back-to-back) 이벤트 트리거, 카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멀티 스테이트 트리거 및 필터링을 제공함으로써 이더넷 프로토콜 개발시 문제를 더 빠르게 포착하고 진단할 수 있게 해준다. 

시에라넷은 르크로이의 최신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채용하여 친숙하고도 이해가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시에라넷 시스템의 고성능 소프트웨어는 간단한 설정과 트레이스 뷰 소프트웨어, 고급 검색 및 필터링 기능, 그리고 Wireshark 트레이스 형식으로의 자동 변환 외에도 사용자 중심의 많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르크로이 시에라넷 M408 은 2012년 봄에 선적이 개시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