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삼성 스마트TV 3D 시청 셋톱박스없이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만으로 가능 본문

영상장비 및 교육/TV 서비스

삼성 스마트TV 3D 시청 셋톱박스없이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만으로 가능

햇살과산책 2012. 4. 1. 20:47
반응형

- 셋톱 박스 추가 구매 없이 간단한 업그레이드로 3D 지상파 방송 시청 
- 3D 시험 방송용 고화질 3D 컨텐츠, 방송사와 공동 제작




삼성전자가 스마트TV 3D 고객들이 ‘셋톱 박스(Set-Top Box)’ 없이 간편하게 3D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스마트TV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판매된 모든 삼성 스마트TV 3D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간단한 업그레이드로 3D 지상파 방송을 추가 비용없이 시청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방송통신위원회가 국제 표준 채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듀얼 스트림(Dual Stream)’ 3D 방송 방식에 대응 가능해 향후 한국형 3D 방송 방식이 국제 표준으로 자리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스마트TV 3D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에서 소프트웨어를 USB에 다운받아 설치할 수도 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4월 2일 2012년 삼성 스마트 TV 3D 7000, 8000 시리즈를 시작으로 5월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지상파 3D 시험 방송 위한 고화질 3D 영상 공동 제작 
  
삼성전자는 지상파 3D 시험 방송에 맞춰 SBS와 함께 인간문화재 4인의 공연 실황을 담은 ‘악가무(樂歌舞) 사대천왕’을 고화질의 3D 영상으로 제작했다. 
  
‘악가무 사대천왕’은 인간 문화재인 가야금 산조 양승희 명인, 대금 산조 이생강 명인, 승무 정재만 명인, 가야금 산조와 병창 안숙선 명인이 참여했으며 SBS의 3D 지상파 시험 방송을 통해서 3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삼성 스마트TV의 3D VOD 서비스인 ‘3D 익스플로어’를 통해서도 ‘악가무 사대천왕’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스마트TV 3D 출시 이후 업계 최초로 선보인 3D VOD 서비스 ‘3D 익스플로어’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다. 
  
한국을 시작으로 서비스를 개시해 현재 70여개 국가로 확대되었고 서비스 개시 1년만에 2,000만회가 넘는 컨텐츠 시청을 돌파했다. 
  
JYP사단의 일본 콘서트 3D 영상과 할리우드 최고의 3D 촬영 제작사 ‘3Ality(쓰리얼리티)’가 제작한 ‘블랙 아이드 피스(The Black Eyed Peas)’의 3D 콘서트 영상 등 고화질 3D 컨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트랜스포머 3’의 예고편과 4월 5일 전 세계 동시 개봉 예정인 ‘타이타닉 3D’의 예고편 등을 ‘3D 익스플로어’를 통해 공개하는 등 다양한 3D 컨텐츠 생태계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반응형

'영상장비 및 교육 > TV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가TV 설치후 일주일...  (2) 2008.07.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