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오토데스크 코리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2013 제품군 출시 - 마야 소프트이미지 3D스튜디오 등등 본문

영상장비 및 교육/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 코리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2013 제품군 출시 - 마야 소프트이미지 3D스튜디오 등등

햇살과산책 2012. 4. 2. 15:27
반응형
마야와 3D맥스 오토캐드등으로 유명한 오토데스크에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3차원그래픽 영화합성 특수효과등에 두루쓰이는 툴...
모든 소프트웨어의 무료체험판을 다운받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손놓은지 꽤 오래되었지만.. 개인적인 관심사인 소프트이미지의 새로운 기능 소개 동영상

신제품 간단 소개 및 체험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세계적인 3D 소프트웨어 제조회사 오토데스크 코리아(대표이사 한 일, www.autodesk.co.kr)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이하 DEC) 소프트웨어 및 스위트(Suite) 2013 버전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영화게임 개발TV광고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위한 이번 제품은 응용프로그램 간의 통일성과 호환성이 향상되었으며, 크리에이티브 기능이 강화되고 개선됨에 따라 훨씬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크 페티트(Marc Petit) 오토데스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수석 부사장은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들은 생각을 바로 구현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작업하기를 원한다”고 말하며,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컨셉을 구상하고 아이디어를 반복해 구체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이에,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 2013 버전은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초반에 풍부한 시각적 피드백을 제공하고 여러 응용프로그램 간 이동이 쉬우며, 즐겨사용하는 도구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실제와 같은 천, 모발 그리고 군중을 표현하기 위한 새로운 시뮬레이션 도구 제공으로 기술적인 장벽을 없애 보다 사실적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은 워크플로우를 표준화 및 최적화하고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제작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하며, “오토데스크는 영화와 게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최고의 스튜디오들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 제품에 맞춰 워크플로우를 개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확장된 스위트 제품, 더욱 강력한 도구 세트 제공

오토데스크는 새로운 오토데스크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Autodesk Entertainment Creation Suite) 얼티밋(Ultimate) 버전을 개발해 스위트 제품 범위를 넓혔다. 이 스위트는 오토데스크 3ds 맥스 2013과 오토데스크 마야 2013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함할 뿐만 아니라 오토데스크 소프트이마지 2013 3D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 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 머드박스 2013 3D 스컬프팅 및 페인팅 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 모션빌더 2013 실시간 가상 제작 및 모션 캡처 편집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오토데스크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의 모든 버전에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디자이너 2013(Autodesk SketchBook Designer 2013) 컨셉 아트 소프트웨어가 새로 추가되었다. 이 제품을 통해 아티스트는 캐릭터, 소품 및 직관적인 하이브리드 페인트 및 벡터 도구세트를 사용하는 환경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탐구 및 제시가 가능하다.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 세 가지 버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참고 가능하다.

상호운용성 강화로 유연성 향상

기존의 데이터 교환 워크플로우를 기반한 오토데스크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 2013 제품은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 오토데스크 제품 간의 상호운용성을 더욱 강화했다.

오토데스크 2013 소프트웨어, 독창성 향상, 협업 지원, 데이터 복잡성 관리

2013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에 포함된 제품은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도구 세트, 개선된 상호 호환적인 뷰포트 및 향상된 워크플로우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는 파이프라인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복잡성을 관리하며 데이터를 옮길 수 있다.

  • 모션빌더(MotionBuilder)와 마야(Maya)간의 라이브 캐릭터 스트리밍은 응용프로그램 간 데이터 전송 전, 마지막 마야 장면에서 새로 설정한 결과물을 사전에 시각화해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다. 
  • 보다 일관성을 갖춘 기능으로 마야를 사용하는 아티스트는 모든 3D 스위트 응용프로그램에서 뷰포트를 보다 쉽게 탐색하고, 3ds 맥스에 익숙한 아티스트가 소프트이마지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강력한 일관성을 갖춘 F-곡선 편집기는 3ds 맥스, 마야, 소프트이마지, 모션빌더에서 지원되며, 일관된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보다 부드러운 응용프로그램 간 이동을 도와준다.  
  • CAT(Character Animation Toolkit)를 갖춘 오토데스크 휴먼IK는 3ds 맥스, 마야 및 모션빌더 사이에서 3ds 맥스 CAT 바이패드(biped) 캐릭터를 전송할 수 있는 단일 스텝 및 양방향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 마야와 3ds 맥스 간 상호운용성 강화로 아티스트는 응용프로그램들 사이에서 단일 스텝으로 3D 데이터를 옮길 수 있다. 

오토데스크 2013 소프트웨어, 독창성 향상, 협업 지원, 데이터 복잡성 관리

2013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에 포함된 제품은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도구 세트, 개선된 상호 호환적인 뷰포트 및 향상된 워크플로우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는 파이프라인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복잡성을 관리하며 데이터를 옮길 수 있다.

  • 오토데스크 마야 2013(Autodesk Maya 2013)는 새로운 강력한 도구세트로 동적 시뮬레이션, 에니메이션과 렌더링을 제공해 독창성을 한 단계 높여준다. 또한 일상 업무의 생산성 향상으로 아티스트들은 업무를 빠르게 할 수 있다. 마야 2013에 소개된 오픈 데이타(Open Data)는 병렬 워크플로우를 수월하게 처리하며 복잡한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도구도 제공한다.
  • 오토데스크 3ds 맥스 2013(Autodesk 3ds Max 2013)는 새로운 렌더 패스 시스템인 엔비디아(NVIDIA) iray 렌더러에서 액티브쉐이드(ActiveShade)를 지원하면서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 및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과의 상호 운용성도 개선했다. 2013 버전은 모션 그래픽, 3D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을 위한 새로운 도구도 제공한다.
  • 오토데스크 소프트이마지 2013(Autodesk Softimage 2013)는 새로운 하이-파이(high-fidelity) 상호작용 환경과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도구세트를 제공하며, 새로운 CrowdFX 시뮬레이션 기능 모음과 개선된 모델링, 애니메이션, 물리학 및 선택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 오토데스크 모션빌더 2013(Autodesk MotionBuilder 2013)는 제작팀이 데이터를 확실하게 취득, 취합 및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을 위한 새로운 비선형 편집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핵심 기능으로는 라이브 모션 캡쳐 데이터를 바로 디스크에 기록할 수 있는 기능과, 새롭고 유연한 HUD(헤드업 디스플레이:heads-up display)와 부동형 뷰어 및 방송용 WAVE파일 지원 등이 있다.
  • 오토데스크 머드박스 2013(Autodesk Mudbox 2013)는 기가텍셀(Gigatexel) 엔진과 많은 물체를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바탕으로 언제나 제작할 수 있는 복잡한 장면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머드박스 2013은 새로운 다목적 곡선을 제공하며, 모서리 선명도 데이터 지원과 어도비 포토샵 소프트웨어와의 강력해진 상호처리운용성도 포함한다.

오토데스크는 오토데스크 플레임 프리미엄 2013(Autodesk Flame Premium) 버전도 함께 출시했다. 최상의 시각 효과와 단일 솔루션에서 실시간 컬러 그레이딩을 갖춘 피니싱 도구를 통합한 소프트웨어로 2013 버전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고급 컴포지팅과 3D 리라이팅을 위한 더욱 독창적이고 기술적인 도구 
보다 자연스러운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액션(Action)에서의 상호 작용 향상 
장면에서 구성 요소를 배치할 때 높은 유연성과 제어력을 위한 향상된 3D 추적 워크플로우 
모습 구체화 시 새로운 컬러 그레이딩 프리셋과 새로운 미디어 내보내기 워크플로우와 접선 요소(태그넷 엘리먼트:Tangent Element) 모듈형 제어판 지원을  포함한 향상된 그레이딩 기능

자세한 제품 사양과 구매옵션은 이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