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정보]2세대 AMD A 시리즈 APU 출시 - AMD 본문

웹이야기/IT 일반

[정보]2세대 AMD A 시리즈 APU 출시 - AMD

햇살과산책 2012. 5. 15. 16:53
반응형
AMD는 금일 메인스트림, 울트라 씬 노트북, 올인원, 데스크톱, 홈씨어터 PC, 임베디드 설계를 위한 2 세대 AMD A시리즈 APU 를 출시했다. 

2 세대 A 시리즈 APU(코드명:트리니티(Trinity))는 이전 세대에서 완전히 새롭게 향상된 설계로 동급최강의 PC 이동성 및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새로운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이전 세대보다 와트당 성능 2배 


- AMD HD 미디어 가속기(Media Accelerator) : 프리미엄 및 인터넷 콘텐츠의 비디오 화질을 최적화하고 비디오 파일 변환을 가속화하는 특별한 기술 


- 프로세서 속도 향상으로 CPU 성능 최대 29% 증대: 어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 CPU 와 GPU간의 전력을 역동적으로 변환하는 3세대 AMD 터보 코어(Turbo Core)기술을 탑재한 차세대 AMD “파일드라이버(Piledriver)” CPU 코어 덕분에, 더 많은 반응형 경험을 효과적으로 제공해 CPU 속도를 최대 3.2 GHz까지 향상 가능 


- AMD 라데온(Radeon)™ HD 7000 시리즈 그래픽: 그래픽 성능을 이전 세대보다 최대 56%향상. CPU 와 GPU코어가 결합되어 700기가플롭 이상의 연산능력을 전달하며, 이는 가장 빠른 x86 CPU로 처리하는 것보다 몇 배나 빠른 속도로 수백 개의 애플리케이션 연산 처리 가능 


- 배터리 수명 최대 12시간: CPU 및GPU 전력 개선을 통해 노트북 폼팩터의 배터리 수명에서 확실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크리스 클로란(Chris Cloran) AMD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새로운 AMD A시리즈 APU를 장착한 최신 OEM 노트북 및 울트라씬, 올인원, 데스크톱은 최상의 비디오 및 게임 경험, 빠른 반응 속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점점 많은 생산성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한다. 또한, 이 모든 성능을 날씬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할 수있다”라고 말하며, “우리는2 세대 AMD A시리즈 APU로 모든 성능 및 전력 차원에서 큰 발전을 이뤘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자인이나 가격등 을 포기하지 않고도 놀라운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러한 경험은 메인스트림 노트북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대의 울트라씬 폼 팩터에서도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AMD 가속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 확대 


개발자 에코시스템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의 연산 및 고유한 처리 성능을 가진 APU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다. 현재 AMD APU로 가속화되는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은 100개가 넘는다. 2세대 AMD A 시리즈 APU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어 9 를 위한 플러그인(plug-ins)을 통해 AMD 스테디 비디오(Steady Video) 기술을 쉽게 작동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뛰어난 웹 기반 비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AMD A 시리즈 APU상에서의 사용이 최적화된 최신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어도비 포토샵 CS6, 윈집(WinZip) 16.5, 그리고 VLC 미디어 플레이어등이 있다. AMD A시리즈 APU는 또한 향후 윈도우® 8 운영체제로의 전환에도 유리하게 설계되었다. 


에이단 마커스(Aidan Marcus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비즈니스 플래닝 수석 디렉터는 “우리는 2 세대 AMD A시리즈 APU 의 출시를 환영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 AMD 가 함께 A시리즈 APU를 통해 그동안 해왔던 훌륭한 일들이 지속될 것이라 믿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는 A시리즈 APU가 윈도우 8과 함께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곧 개최될 AMD퓨전 개발자 회의(AFDS) 는 이기종 컴퓨팅에 관한 업계의 동향에 참여하고 싶은 개발자들에게 지식 기반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AFDS 12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http://developer.amd.com/afds/pages/default.aspx)에서 참고 가능하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이동성 


AMD는 현재 노트북 배터리 수명 성능에 있어 유휴상태로 12시간 이상까지 유지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2세대 AMD A시리즈 APU는 전 세대에 비해 성능은 향상시키면서 소모 전력은 절반으로 줄였다. 


이러한 성과는 저전력 상태로 빨리 들어가서 그 상태를 유지하도록 시스템 반응성을 최대화함으로써 새롭게 전력-최적화(power-optimized)된 “파일드라이버(Piledriver)” CPU 코어와 AMD 스타트 나우(Start Now) 기술이 큰 역활을 했다. AMD 스타트 나우 기술을 통해 슬립모드에서 최소 2초 만에 컴퓨터를 재시작할 수 있고 최소 10초7만에 부팅할 수 있다. 


울트라씬 폼팩터에서 AMD는 탁월한 비주얼 경험을 제공하는데, 이는 전력 효율적인 프리미엄 AMD 라데온™ 그래픽 엔진 덕분이다. 소비자들은 듀얼 코어 17 와트 및 쿼드 코어 25 와트 AMD A시리즈 APU를 기반으로 한 경쟁력있는 가격대의 울트라씬 노트북을 만날 수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알루미늄 스타일의 비전 기술(VISION Technology) 스티커를 통해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동급최강의 엔터테인먼트 


컴퓨터를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컴퓨팅의 시각적인 측면이 보다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성능을 증대하기 위해 AMD는 PC에서 최상의 비디오 화질을 가능하게 하는 일련의 기술인 AMD HD 미디어 가속기(Media Accelerator)를 개발했다. 그 핵심기능은 다음과 같다. 


- AMD 퍼펙트 픽쳐(Perfect Picture) HD – 이미지, 비디오 프로세싱, 디스플레이 기술로 컬러 조정, 엣지 향상, 소음 감소, 역동적인 명암 수정으로 이미지 및 비디오를 자동 향상시키는 기술. 


- AMD 스테디 비디오(Steady Video) 기술 – 주요 웹 브라우저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플러그인을 통해 버튼 하나로 떨리는 비디오 영상을 실시간으로 안정화시켜 재생하는 기술 


- AMD 퀵 스트림(Quick Stream) 기술 – 매끄러운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해 PC시스템에서의 비디오 스트리밍을 우선시하는 새로운 기술9 


- 트루 HD 비디오 채팅(True HD video chat )– 동시에 최대 4명까지 가능 


- AMD 비디오 변환기(Video Converter) – 다양한 포맷 및 장치에서 미디어 파일의 빠른 전환과 공유를 위한 비디오 압축 엔진 


- 풀 디코딩(Full decode) 지원 –H.264, MPEG-2, VC-1, MVC, DivX , WMV 


게이밍 부분 리더십 


2세대 AMD A 시리즈는 이전 세대보다 56%빠른 그래픽 성능 향상4과 지원을 통해 게임 업계에서 AMD의 선두적인 역할을 굳혔다. 


-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 – 최초로 별도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 없이 APU자체에서 이용할 수 있음. 


- 성능을 주도하는 DirectX® 11 그래픽 아키텍처 및 실제 같은 수준의 디테일을 가진1080p 게임 지원. 


- AMD 라데온™ 듀얼 그래픽 – APU에 외장형 그래픽 카드를 추가해 최고 75% 성능 증대11. AMD 라데온™ 듀얼 그래픽 기술은 기존 게임들을 위해 DirectX® 9을 지원하면서 보다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새로운 AMD 크로스파이어™ 기술 프로파일을 사용. 


공급 및 자세한 기술 사항 


AMD 는 에이서, 아수스, HP, 레노보, 삼성, 소니, 도시바와 같은 많은 회사들과 2 세대 AMD A시리즈 APU 및 AMD 의 비전 기술(VISION Technology)을 기반으로 한 메인스트림 및 울트라씬 노트북, 임베디드 솔루션을 설계했으며 이들 제품은 오늘부터 구매 가능하다. 


데스크톱 시스템 및 컴포넌트 제조업체 부품은 올해 하반기부터 구매 가능할 예정이다.



출처: AMD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amd.co.kr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