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를 만드는 사람들 11 - 김풀빵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UCC를 만드는 사람들 11 - 김풀빵

햇살과산책 2007. 9. 3. 13:54
반응형

현재의 활성화된 UCC 동영상 중에서 제작의 측면에서 접근하면 아이디어와 재미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분야는 역시 패러디 입니다. 제작의 측면에서 촬영부터 한다면 인력,장비등의 요소와 맞물려 시간과 비용이라는 면이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생각한다면 아이디어와 기술만 가지고 접근하기 용이한것이 패러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전에 소개한 신대방 부르스는 개인의 재능과 연결된 형태이고 이돌컴의 경우는 게임이라는 자신의 관련분야와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하나인 콩가루 만화 패러디의 경우는 원작이 존재하는 만화에 대한 실사적 재구성의 측면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할 김풀빵의 경우는 촬영은 전문성과 조금 거리는 있지만 내용위주로 개인적으로 가능한 부분을 차용하고(우아한 양아치들의 경우) 여러가지 혼용된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활동중인 풀빵닷컴에서 작가방에 여러개를 개설중이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으며 개인생각으로는 풀빵닷컴에서 직접적으로 운영하거나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작가나 그룹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엽기홈쇼핑: 사랑의 매-엽기홈쇼핑


김풀빵의 작가방

엽기홈쇼핑
영화패러디
김풀빵의 리메이크
우아한 양아치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패러디: 안습스파이더맨


우아한양아치들: 제9화-복수


김풀빵의 리메이크: 매너방위대 후레시맨! - 3탄


기존의 유명한 작품을 패러디하는 것은 소재의 고갈이나 참신성 부족이라는 부분과 맞부딪치기 쉬워집니다. 더불어 패러디의 적절한 거리를 여러작품에서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는 것도 어렵습니다. 김풀빵의 경우에는 채널의 다변화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산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참신하고 재미있는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