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를 만드는 사람들 12 - 류시원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UCC를 만드는 사람들 12 - 류시원

햇살과산책 2007. 9. 3. 14:40
반응형

UCC동영상이 무명들의 진입장벽을 조금 허무는데 기여한 부분이나 활로의 가능성으로 기능한 부분은 존재하지만 기존의 알려진 연예인이 개인적인 공간까지 만들어 활용한 사례는 처음이지 않을까 합니다.
영상을 일별해보면 팬클럽에서 만든것이 아니고 소속된 기획사에서 제작한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접했던 연예인의 팬클럽은 소속기획사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여러가지 행사를 추진합니다. 오래전에 작업했던 VIBE,박용하,F4등이 생각납니다. 아니면 대부분은 매니저를 통해서 작업을하곤 했는데 다모가 끝난지 안되었을 무렵의 이서진이나 무명티를 벗어나기 시작할 무렵의 리쌍, 영화사를 다시 시작했던 이경규,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가지고 왔던 휘성등 연예인들의 매니저나 기획사와 영상자료를 만들거나 변환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연예인의 모습을 가장 많이 봤던건 롯데시네마와 진행하던 영화예고편의 디지털화 했던 부분이었습니다. 1년 넘게 진행하면서 세상에 공개되기 이전에 보던 재미를 느낄수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류시원씨는 현재 국내보다 일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더불어 많이 알려진 카레이싱 부분에 대한 개인적인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악플문제로 기존의 팬클럽들이 대부분 폐쇄적으로 운영되는 부분을 생각하면, 기존에 공중파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부분을 오픈해서 보여준다면 새로운 가능성이 생길수 있는 여지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with you 인터뷰 - 류시원


엠군 프리미엄관 - 부드러운 카리스마 류시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팬여러분들과 함께.._ 류시원 PRCT 4전


데뷔 13주년 인터뷰 _ 류시원


자세히 들여다보니 류시원씨의 소속사인 알스컴퍼니에서 업로드하는 것이네요
올7월 27일부터 영상을 올린것으로 나옵니다.

기존 스타들의 새로운 모습을 UCC 동영상으로 보는것들이 많아지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