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문국현의 TV 광고용 동영상 및 후보들의 새로운CF와 메이킹 필름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문국현의 TV 광고용 동영상 및 후보들의 새로운CF와 메이킹 필름

햇살과산책 2007. 12. 3. 12:36
반응형
문국현 후보의 공중파 TV용 광고입니다.
문후보의 웹사이트에서 보면 예산때문에 많이 방영될수는 없으리라는 이야기가 보입니다.
현재 문국현 후보는 사재를 털어 선거운동에 쓰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지여부를 떠나서 그의 알려진 인생이력을 어느정도 보신분이라면 대단히 열정적인 사람으로 보입니다.(개인적으로 아직까지 누구를 지지할 것인지 정하지 못한상태입니다)
법적으로 15%이상 득표 한다면 선거에 들어간 비용은 되돌려 받을수는 있다지만...

광고는 흡사 공익광고를 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 TV광고 촬영 현장



민노당의 전형적인 CF가(절도있는 동시에 역동적인 모습)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2편이 만들어지고 그중에 1편의 주제는 삼성비자금과 관련된 것이라 알려졌는데 영상에서 이야기한것처럼 12월 5일 이후에 방영된다고 합니다.

1997년 국민승리21 권영길 후보의 CF(바로가기)

이명박 캠프의 새로운 TV광고


이번에 선보인 광고는 조금더 직접적이고 격하지만 전편보다 메시지의 전달에 작위성이(목적을 위해 강조된것이 적절한 시점과 공간에서의 선택이었는지의 실제적인 부합여부와 이런 특정인에게 귀속되지않는 일반론이 자신에게 합일되는 과정을 생각할때 온당성여부 등등.. 메시지가 조금 격하기에 중요한 요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나쳐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거슬립니다. 어제 공중파에 나온 후보자가 직접연설이나 후보자 지지연설이나 울음으로 호소하는 부분이 많아 착찹했는데 이유를 생각해보니 당사자는 진실함을 가진 자연스런 감정의 표현이라는 생각이 들기도하지만 감정표출의 장소와 방법이 부적절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대선에는 왜이리 감정에 호소하는 영상물들이 지나치게 넘쳐나는지(포털 댓글에 짜증스럽게 나오는 것이지만 이게 다 노무현 때문?)...
 
아래에는 말도탈도 많았던 욕쟁이 할머니 CF 메이킹필름이라 합니다. 비주얼과 내용만 따지면 아주 잘만들어진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과장광고(?)인지 여부는 조만간 판가름이 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생각으로 엉뚱하게 화살이 같이 출연한 할머니에게 튀어간다면 이또한 굉장히 씁쓸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개인경험으로 강남에 부동산등 소유자들이 부자들이지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이 부자나 가진자라고 단정지을수 없으며 정직하게 그리고 합법적으로 축적된 부는 오히려  대부분이 바라는바이고 색안경을 끼고 단정적으로 볼수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욕쟁이 할머니CF 이렇게 만들어졌다.
 

이번 대선은 참으로 신기합니다. 역대 최다의 출마자인데 역으로 그만큼 압축되지않을 정도로 걸출한 리더쉽을 소유한 인물이나 능력이나 존경받을만한 모습을 보여준 정당이 없다는 반증이기때문입니다. 게다가 유력후보의 갖가지 의혹들이(상당한 신빙성을 가지는..) 난무하기에 불과 몇일 남지 않은 시점에서 검찰의 발표에 촉각을 세워야하는 상황...

요지경속 이번 대선입니다..

이글을 작성하는 중에 문국현후보가 오늘 일정을 취소하고 단일화에대한 고민에 들어가기로 했다는군요. 저희 아내가 상당히 실망을 . 오늘 안산에 오기로 되어있었다며 기대를하고 있었는데. 갈려고 했었답니다..

창조한국당 김갑수 대변인의 일정취소 관련 기자회견



회견 내용과 관련한 질문 및 답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