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 동영상 서비스 - 프리첼Q 본문

영상 속으로/동영상 서비스

UCC 동영상 서비스 - 프리첼Q

햇살과산책 2008. 1. 16. 00:23
반응형

프리첼Q는 그동안 커다란 변화의 폭은 없었던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것은 UCC 동영상이 가지고 있던 동력이 조금은 사그러들지 않았난 하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들고 프리첼만의 특화된 서비스가 무엇인지 조금 헷갈립니다.

어느정도 문화적인 이미지를 가지는 것들을 시도 하는것이 보이기는 하지만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적은 없고 조용조용(의도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진행중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프리첼은 어떤면에서 UCC 동영상으로 인한 관심때문에 한때 트레픽이 급증했던 적도 있었고 포털도 아닌 동영상만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것도 아닌 형태이고, 미니홈피를 앞세운 싸이월드보다 규모는 작고 하지만 이런 어정쩡한 포지션때문에 오는 잊혀짐을 UCC 동영상으로 인해 많이 지연시키고 동시에 새로운 돌파구로 등장하지 않았나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이전에는 Q플레이어가 자동혹은 무의식적인 자동형식으로 깔리게 되어있어 개인적으로 테스트 용도 이외에는 사용을 꺼리게 되기도 했었는데 이부분은 말끔히 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업로드 과정이 이전보다 약간 편리해졌고 기타 편의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목욕모자놀이 1부.. 이유는 유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프리챌에는 스트릿댄스TV라는 코너와 브랜드Q라는 다른곳과 차별성을 부여한 서비스가 있고 셀프리포터라는 별도의 채널도 있는데 아무래도 흥미위주로 점점 포인트가 이동해 있는 전반적인 현상을 볼수있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프리첼 Q만의 이야기가 아닌 전반적인 상황이라고 이해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의 관련글
2007/10/05 - [웹이야기/시간과 공간 ... 유저] - UCC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생각.
2007/09/14 - [UCC 동영상 속으로/화제집중] - 얼짱 보디빌더 박수희..
2007/09/03 - [초보를위한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 리얼뮤직 UCC - 시도
2007/06/04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UCC 동영상 올리기 - 프리챌Q -
2007/04/13 -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 UCC동영상 서비스 웹사이트 체험후의 이야기 3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