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명화를 이용한 LG그룹 광고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명화를 이용한 LG그룹 광고

햇살과산책 2008. 6. 13. 23:20
반응형
1탄 - 번외편


2탄


UCC 동영상을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재미를 많이본 대기업은 LG라고 꼽을 수 있습니다.
작년에 선보인 휴대폰 광고나...
3D로 부활한 명작들을 보니 기발하네요.
(개인적으로 3차원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배울때 상상하던 것중에 하나였습니다. 몇년전 꽤 추운날 유모차에 아이를 태우고 마티스전을 봤던것 같은데...작품은 촬영을 못하게해서 주변만 촬영했던 기억이납니다...)
2탄은 인터넷을 통해서 먼저 공개되고 6월 16일부터 공중파에 나올 예정이라합니다.

블로그의 관련글:
2007/08/25 - [초보의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 카렌스포머와 남태희 - SCC 혹은 CCC
2007/08/20 - [UCC 동영상 속으로/화제집중] - 남자 김태희.. CF에 등장

올해는 생각보다 경기도 어렵고 국내외의 여러가지 그다지 즐겁지 않은 현상이 동시에 생겨 우리같은 서민들이 점점 힘들게 되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재미있는 현상 가운데하나는 정치적인 상황으로 인해 많은 축소를 추측했던 UCC 동영상 서비스 업체 특히 라이브 인터넷 방송을 주로했던 동영상 서비스 아프리카의 이명박 수혜(?)를 받는것이 참 묘하네요... 더구나 아프리카같은 상대적으로 군소업체(?)가 의도치는 않았지만 공룡포털 네이버의 항복을 받아내게된 계기중에 하나로 작용하게 되기까지..

민주주의 2.0이라 불리는 현재의 의의들은 역동적인 기질과 더불어 질곡의 현대사를 거쳐오면서 축적된 시민사회가 가진 행동양식상의 커다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웹2.0의 기폭제로 작용한 블로그의 발전이 기존 언론에 대한 하나의 대안으로 급부상했다면 UCC 동영상은 또다른 파급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공중파의 영향력이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미디어 권력이 이동하는 중요한 현상 가운데 하나가 되었습니다.(아프리카 같은 형태의 라이브 방송이 게임을 실황 중계하는등의 일부 매니아들의 전유물 혹은 영화 혹은 공중파나 케이블의 불법 상영형태에 가까웠다면 이제는 또다른 형태의 전기를 마련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디지털을 최대한 활용한 민주주의와 명박산성이 기묘하게 동거하는 대한민국... 씁쓸하지만 이런 현상 자체가 시대의 자화상이 되고있습니다.

이순신의 수난시대... 메가패스 CF 출연하실때만 해도 그냥 웃어넘길 정도의 취향 차이로 위로하며 극복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컨테이너 명박산성아래 촛불 환히 밝혀진 곳에서 큰칼차고 서있으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