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일상의 추억] 코엑스에서 관람한 공룡 로봇 본문

사람과사람/성장비디오

[일상의 추억] 코엑스에서 관람한 공룡 로봇

햇살과산책 2016. 6. 17. 16:04
반응형

아이가 벌써 초등학교를 졸업할 나이가 되었습니다. 취학전에는 나름 천재인줄 알았는데.. 점점 클수록 커다란 걸림돌없이 행복하게 살게되길 바라게됩니다. 아마도 극소수를 제외한 대부분이 이럴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릴때 이것저것 학습지를 시도하다가 그만두었습니다. 내용도 천편일률적이고 아이가 성인이 될때까지를 생각하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것 같았습니다. 오시는 선생님들도 생활인이기에 그정도 금액에 헌신적이고 전인적인 교육을 받는다는것은 불가능하고 그렇다고 값비싼 사교육을 무리하게 시키는것도 형편상 어려운 일인데다 이전에 그것도 그럴만한 가치있는것인지는 의문이 더욱 컸습니다.


다음에는 여러가지 체험학습을 하러갔었는데 왠지 현실과의 괴리감 즉 활력이 떨어진 맞춰진것들이라는 생각이 들기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자주 갔던것이 코엑스 전시장이었습니다. 대부분이 현실에 바탕을둔 실용성과 때때로 보기힘든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것들까지 다양하게 볼수있었습니다.


물론 취학전 아이이기에 들어가지 못하는 전시도있고 이십여년전부터 가보던 전시회도 이제는 전시자체보다 일부분이지만 상업성이 더 전면에 튀어나오긴 했습니다만 관련분야의 개략적인 많은것을 볼수있습니다.


이전에 촬영한 영상을 찾아보다 2009년 생활용품전시회에서 조그만 공룡로봇을 쓰담쓰담하고있는 아들.. 지금이랑 비교해보니 많이 자랐네요...





간간히 예전영상 찾아다 올려봐야겠습니다! 요즘은 유튜버가 많이 주목을 받는모양입니다. 10년전즈음에 UCC 동영상 열풍일때 유튜브는 화질때문에 지켜보던 서비스였는데..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