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과산책
* 이글은 PC사랑에 게재한 UCC 동영상과 관련된 내용의 링크모음집입니다. 1. UCC 동영상 서비스 업체 해외 유튜브 - 글로벌 www.youtube.com 한국어 www.youtube.co.kr 레버 - www.revver.com 메타카페 - http://www.metacafe.com/ 니코니코동화 - www.nicovideo.jp MSN SOAPBOX – video.msn.com 브라이트코브 – www.brightcove.tv 데일리모션 - http://www.dailymotion.com/ 비메오 - http://www.vimeo.com/ 국내 판도라TV - www.padora.tv 판도라TV 글로벌 사이트 - global.pandora.tv 엠엔캐스트- www.mncast.com 아이플닷컴 - ..
betterface.kr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 앞으로 이url을 블로그의 주소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것으로 betterface로 시작되는 주요도메인은 대강 구입한것 같습니다. co.kr , net , com에 이어서 ... betterface라는 도메인 이름은 제가 지은것은 아니지만 초기 사업을할때 같이 일했던 친구가 만든것이었습니다. 어찌하다보니 제가 계속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kr로 끝나는 쿽돔은 생각보다 호응이 없는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검색이나 북마크를 통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co.kr 도메인의 끝주소는 불편한점이 있기는 했습니다. 기존에 시스템을 만들당시에 생각부족이었던 걸로 여겨집니다. 하긴 오래전에는 인터넷이 지금처럼 활성화되리란 생각을 하지 못했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게다가 표준화되지..
멀티블로깅이 대부분 힘들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하는데 한번 시도해볼려고 합니다. 현재 블로그는 기술적인 측면이나 실제 서비스되는 것들에 대한 체험기나 정보소개의 목적이 강하다면 새로 개설할 블로그는 순전히 개인마음대로의 블로그를 하나 운영해볼까 하다가.. 티스토리 서비스가 한명의 유저가 5개의 블로그를 개설할수 있다는 부분을 몰랐습니다. 그런줄 알았다면 이전에 스킨위자드 베타테스트할때 하나 만들어서 자세히 뜯어볼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개설준비가 거의 마무리되는 블로그는 일단 동영상으로 여행이란 이름의 영상정보 찾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즉흥성에 내맡기되 유행,추억,기억등의 단어로 축약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대강 마무리는 되었는데 메타블로그마다 등록하고 검색엔진(채워진 내용이 없어 조금 기다려야겠군요)등..
블로그를 운영해본지 3개월정도 되었습니다. 블로그의 애초 운영목적은 제가 하고있는 일의 연장선상에서 구축을 시작했습니다. 운영하다보니 저의 개인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도 있었지만 이부분은 블로그라는 매체의 특성으로 생각됩니다. 주로 다루게될 정보는 영상에 관련된 것과 요즘의 관심사인 UCC 동영상 서비스 업체에 관한 것들입니다. 저희 리퍼러를 분석해보면 '동영상올리기' 라는 키워드가 제일 많았습니다. 인터넷 이용자는 전문가에서 완전한 초보자까지 다양합니다. 저희 블로그의 영상관련 정보는 초보자 대상입니다. 이전의 글들은 애초에 제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업무적으로 부딪치며 전화상으로 설명드리기 어려운 것들을 정리한 것이었는데 소수의 고객에서 웹상으로 이용층이 넓어지면서 좀더 상세한 기술적인 부..
티스토리로 이전했습니다. 이전 웹호스팅하는 곳이 너무 불안정해 이전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몇시간씩 접속이 안됩니다. 몇가지 출혈이 있긴 하겠지만 올3월부터 시작한 블로그 생활을 한가지 한가지 배우는 과정이라 생각하겠습니다. 기존에 주소로 링크해 주신분들에게는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blog.betterface.com은 현재 티스토리 계정으로 리다이렉션을 시켜놓았습니다. 서브도메인이라 별도의 DNS설정이 어렵습니다. 본래의 도메인은 별도로 사용중이라 DNS변경이 불가합니다. 메타사이트등의 등록정보도 모두 바꿔야 겠네요. 얼만되지 않는 정보이지만 다시금 불편을 드렸다면 죄송합니다. 조속한 시일내에 이전상태로 돌려놓겠습니다.
접속장애가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웹호스팅사의 문제가 좀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에러가 납니다. 여러번 이야기를 했는데 개선이 안되네요. 계정 이전을 고려중입니다.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무분별한 광고성 글이나 예의에 어긋난 글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블로그는 좀 덜할줄 알았는데.. 웹사이트를 몇년 운영해보니 스팸메일 때문에 메일과 관련된 업무는 대폭줄이게 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개인메일을 제외하고는 사용하기 힘들정도입니다. 하루에 몇천통씩 스팸메일이 오니 아예포기상태 입니다. 필요에 의해 문의를 받던 폼메일도 다 없앴습니다. 명함때문에 살려두긴 했지만 거의 방치상태입니다. 5년전쯤 게시판 광고때문에 할수없이 회원제로 했다가 운영하는 컨텐츠의 특성상 거하게 주민번호 받는것도 그렇고 시대에 맞지않는것 같아 이제는 비밀글로만 작성되는 게시판을 운영하는 현실입니다. 상당한 시간적 낭비와 더불어 짜증을 일으킵니다. 자유라는 것은 자율적으로 지킬것은 지킬때 유지될수 있습니다. 그 한계를 넘어서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