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UCC를 만드는 사람들 3 - 떡이떡이 본문

영상 속으로/화제집중

UCC를 만드는 사람들 3 - 떡이떡이

햇살과산책 2007. 8. 28. 06:00
반응형

블로거라면 많이 아시는 분중에 하나가 떡이떡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서명덕기자입니다.

UCC동영상이 활성화되면서 제일 활발한 활동을 기대할수 있는 곳은 기존의 언론사들이라 생각됩니다.
활용하기에 따라서 강력한 날개를 장착한 것과 같다고 할수 있습니다.
언론사가 주대상인 태그스토리나 조선일보에서 직접 운영하는 키위등을 들수 있습니다.
동영상 서비스회사마다 제휴한 언론사가 약방의 감초처럼 한둘씩은 꼭 보이기도 합니다.

동영상을 가장 잘활용하는 언론사 기자로는 서명덕기자를 들수 있습니다.

서명덕 동영상 첨부 기사 사례발표 (1)


야후 스폰서 검색(파나마) 광고 플랫폼 국내 출시

(개인적으로 떡이떡이님이 업로드한 이동영상을 태그스토리에서 봤을때..
제가 자막작업한것이라 좀 묘한기분이 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떡이떡이님의 soapbox 개인페이지
떡이떡이님의 블로그

떡이떡이님의 패러디 작품들


Video: Adsense-Abusing Transformers in Korean Blogosphere


Video: Search Engine Matrix - google korea


Video: Battery Impossible


Video: Hanhwa the FXXX in S. Korea

이전시대에 글쟁이 개념이 더강했던 신문사 기자들에게 아직도 글쓰기는 제일 중요한 기본기이지만 시대가 요구하는 것은 점점더 멀티미디어 환경으로 몰고가고 있습니다. 이가운데서 기사에 활용하는 부분은 직업상 그렇다쳐도 개인적으로 패러디한 영상물은 절절한 멘트와 더불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기자라 그런지 적절한 타이밍의 활용이 내용과 어우러진 모습도 있지만 시일이 지난후에 봐도 재미있습니다.

소프박스를 왜 쓰냐는 질문에 기회가 되면 답변을 해주신다고 했던 댓글을 본적이 있는데 역시 궁금합니다.
교류 목적? 저작권 정책? 상대적으로 보안성이 괜찮기 때문일까?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을까?

지금은 회사를 옮겼기 때문에 여러가지 정황상 개인패러디물을 당분간 보기 힘드리라 예상하지만 즐거운 패러디물의 후속작을 기대합니다. 더불어 소프박스의 개인공간에는 IT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기념비적 자료로서도 가치를 가질수있는 각종 설명회의 영상들이 보입니다. 업로드를 시작한지 7개월정도 지난것으로 보이는데 올블로그 2주년 기념식등 시간이 많이 지나면 재미있게 볼수 있는 영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