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인터넷을 이용한 동영상 광고의 변화... 본문

초보의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인터넷을 이용한 동영상 광고의 변화...

햇살과산책 2007. 11. 14. 13:33
반응형

지금 LG에서 진행중인 공기청정기와 관련해 많은 반응과 해당 경쟁업체의 반발이 있습니다.(현재 렌탈방식으로 시장점유율이 상당한 웅진코웨이등 경쟁업체에서는 소송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관련보도자료:
디지털타임스 -  LG `UCC 마케팅`에 환경가전업체 발끈
스포츠서울 - LG휘센vs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시장서 갈등

이영상에서 이야기 하는 것은 주차장에서 친구와 통화하면서(주차중이지만 그리고 흔한 현상이긴하지만 공적인 채널에서 운전중 통화하는 장면은 사회적인 영향 차원에서 그리 좋은 컨셉은 아닌듯..)등등 일상적인 아줌마들의 대화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남태희 시리즈로 알려진 형식의 휴대폰 광고가 생각납니다. 이 광고로 상당한 효과를 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형식의 광고는 공중파를 이용하는것보다 비용이 아주 저렴하게 들어가고 만들기에 따라서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관련글 -
2007/08/25 - [초보를위한 영상활용/보관 및 활용] - 카렌스포머와 남태희 - SCC 혹은 CCC
2007/08/20 - [UCC 동영상 속으로/화제집중] - 남자 김태희.. CF에 등장


김여사 시리즈

김여사의 주차도전편


해당 이벤트 페이지 가기(현재 영상은 3개가 올라와있습니다)

퍼가기를 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방식이라 먼저나온 한편만 링크하고 나머지는 직접 해당 페이지에서 보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나머지 두편은 인터넷에서 소보원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것이고 3번째편은 LG전자 매장으로 잘못 해약하러 가면서 오가는 대화내용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생각으로 내년쯤되면 이런 형식의 광고들이 많이 나올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LG전자에 올려진 광고영상들은 이전시대에 대기업에서 직원 교육자료로 사내에서 쓰였음직한 내용으로 구성된것으로 생각됩니다.(하긴 이전에 이런 내용이 주목받으면서 광고처럼 개연성이 없는 여러사람이 본다는 방법론의 측면에서 한계가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