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햇살과산책

다음과 엠파스의 동영상 공유 그리고 네이버의 검색순위가 많이 바뀐듯... 본문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다음과 엠파스의 동영상 공유 그리고 네이버의 검색순위가 많이 바뀐듯...

햇살과산책 2007. 8. 8. 12:55
반응형

SK커뮤니케이션과 다음 TV팟의 동영상을 엠파스에서 검색이 가능하도록 제휴를 맺었다고 합니다.
더불어 유튜브의 동영상도 검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제 개편한 네이버 비디오 서비스는 제 경험으로는 이전보다 조금 완화된 모습을 보였는데 웹사이트 주소를 명기한것은 이전의 네이버 플레이에서는 많은 제재를 했었는데 지금은 허용을 합니다
(개인 블로그주소는 허용하는데 상업적인 목적의 웹사이트 주소는 모르겠습니다.)

엠파스는 동영상 서비스를 직접하기보다 이용하는 쪽으로 방향설정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검색량은 현재 최고의 수준으로 알려져있습니다.(1억2천만개의 동영상)

현재 검색해보니 유튜브의 동영상을 추가한 아이콘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보도자료 : 세계일보 - 엠파스 국내 최대DB 동영상 검색 서비스 오픈

요즘 포털의 동영상 관련 움직임을보면 이제는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하는것으로 파악됩니다.
시기가 무르익기 시작했다는 징후로 파악할수 있고 지금 뒤쳐지면 나중에 뛰어들기 힘들지도 모른다는 판단을 내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또다른 이야기

리퍼러를 살펴보다 오늘 새벽부터 네이버에서의 방문자가 급감했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의 절반이상이 네이버에서 들어옵니다)

검색에서 티스토리 사용자 블로그를 상당부분 걸러낸듯 합니다.
더불어 네이버 블로그도 어느정도 걸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치고 들어온 키워드 상단에는 네이버 블로그가 꽤 있었습니다.
아니면 구글댄스처럼 네이버 댄스인가..
아니면 스팸블로거를 걸러내기 위한 방편일까.
특이한건 평소에 잘보이지 않던 다음블로그등 포털의 블로그들이 검색 상단에 많이 나오네요.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닌지 궁금해 집니다.

예전에(3년전쯤) 개인적으로 운영하던 웹사이트가 네이버 검색에서 사라진적이 있었습니다.
등록비용이며 그동안 해오던 광고(이때는 잠시 중단중이었습니다)며 여러가지 생각이 왔다갔다 했었는데 그당시에 호스팅사의 에러로 하루인가 이틀인가 엄청나게 버벅거린적이 있었습니다.
문의해보니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임시삭제 상태라고 하면서 풀어준적이 있습니다.

검색 신뢰도(?)를 위한 것인지(잘 열리지 않는 페이지 제외하기)
스팸블로거 제재를 위한 것인지(펌블로거 대처)
검색방법의 변경인지(잘 모르겠음)
아니면 소설에 가까운 이야기지만(솔직히 음모론등 이런식의 글에 너무 과한 해석이 아닐까 했었는데 요즘은 조금 헷갈립니다만 그래도 아직 신빙성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를 견제하기 위한 기싸움인지..

반응형
Comments